사진:BMW
BMW 코리아는 세계 최초로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SAC)의 장을 연 ‘BMW X6’의 부분 변경 모델(페이스리프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BMW X6’는 쿠페 스타일의 스포티하면서도 우아한 획기적인 디자인과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으로 크게 인기를 얻어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155,000여대, 국내에는 지난 2008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2,600여대가 판매 되었다. 한편, 이러한 성장세와 함께 자동차 시장에서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SAC)라는 새로운 세그먼트를 리드하고 있다. ‘BMW X6’만의 정체성을 더욱 부각시킨 세련된 디자인 이번에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된 ‘BMW 뉴 X6’는 전모델에 어댑티브 풀 LED 헤드라이트가 탑재됐다. 아울러 40d 이상의 고출력 모델들(40d, 50i, M)에는 파워돔 형태의 보닛 디자인이 적용돼 역동성과 X6만의 위용을 더했다. 또한, 새로워진 키드니그릴과 무광 트림이 적용된 안개등, 입체적인 크롬 프레임 등은 전면에서부터 BMW X6 고유의 정체성을 내세운다. 특히, 모든 라인업에 적용된 어댑티브 풀 LED 헤드라이트 전구는 반영구적인 내구성을 지녔으며, 태양광과 비슷한 선명한 흰색 빛을 내뿜어 뚜렷한 존재감을 자랑한다. 또한, 하이빔 어시스트와 연계해 야간 주행 시 맞은편 도로에서 오는 차량 운전자의 눈부심을 덜어주는 첨단 조명장치다. 운전석 위에서부터 후면까지 낮게 떨어지는 쿠페 특유의 루프라인과 긴 리어오버행은 전과 마찬가지로 BMW X6만의 역동성과 우아함이 잘 조화되며, 더욱 선명해진 후면의 L자형 LED 리어램프는 야성적인 인상을 강조해 준다. 강력하고 역동적인 주행 성능, 뛰어난 성능과 효율성 ‘BMW X6’는 기본적으로 직렬 6기통 트윈파워터보 엔진을 장착해 강력한 힘을 내뿜는다. 30d와 40d는 효율성이 뛰어난 디젤 엔진으로 각각 245마력과 306마력의 힘을 자랑하며, 35i는 부드러운 주행성능과 함께 306마력의 힘을 낸다. 또한, V형 8기통 4.4리터 BMW 트윈파워터보 엔진을 장착한 50i는 407마력의 힘을 발휘한다. 한편 지난 2012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 ‘BMW X6 M’은 V형 8기통 4.4리터 M 트윈파워터보 엔진을 장착, 555마력의 괴력을 내뿜으며 M 다이내믹 모드와 M 드라이브 시스템, BMW 인디비쥬얼 하이엔드 오디오 시스템 등을 탑재했다. 또한, 모든 모델에 적용된 BMW의 지능적인 사륜 구동 시스템 xDrive는 뒷바퀴에 전달된 구동력을 다시 좌우로 배분해주는 다이내믹 퍼포먼스 컨트롤 시스템과 조화를 이루어 BMW X6만의 탁월한 민첩성과 접지력을 제공한다. 이번 BMW X6의 모든 라인업에는 전자식 스탭트로닉 8단 자동 변속기를 장착했으며, Y 스포크 스타일의 20인치 경합금 휠(BMW X6 M은 더블 스포크 스타일의 20인치 경합금 휠)을 사용했다. 또한, 헤드업 디스플레이, 탑뷰 카메라, 주차거리 알림 시스템, 시트 히팅 시스템, 고해상도 8.8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 등의 첨단 편의 장치를 탑재했다. 가격은 BMW X6 30d가 9,780만원, 35i는 1억 410만원, 40d는 1억 980만원, 50i는 1억 3,190만원, X6 M은 1억 6,33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