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심볼릭 화이트 스트라이프 - 2013 SRT Viper GTS Launch Edition

사진:크라이슬러

 크라이슬러의 하이-퍼포먼스 브랜드 SRT가 바이퍼의 상징처럼 기억되고 있는 블루 & 듀얼 화이트 스트라이프 페인트워크가 적용된 ‘SRT 바이퍼 GTS 런치 에디션’을 페블비치 콩쿠르 이벤트에서 초연한다.

 한정생산되는 ‘GTS 런치 에디션’은 바이퍼의 부활과 더불어 선대 바이퍼 쿠페를 추앙한다. 2013년형에서는 처음으로 블루 바디를 브라이트 화이트 스트라이프로 시원스레 반으로 가른 ‘GTS 런치 에디션’은 1996년식 바이퍼 GTS 쿠페에 대한 기억을 되짚게 만드는 독점적 아이템 5스포크 알루미늄 단조 휠을 신었다. 통일감 있게 스트라이커(Stryker) 배지의 배경은 특별히 블루로 처리했다.

 2인승 실내에서는 시트, 도어, 대시보드, 스티어링 휠, 손잡이, 변속기 노브, 센터콘솔에 스티치로 디테일이 살린 블랙 라구나 가죽을 입혔고, 천장에 알칸타라를 둘렀다. 대시보드에 특별한 존재임을 알리는 시리얼 넘버를 부착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2013년형 ‘SRT 바이퍼 GTS 런치 에디션’은 올 알루미늄 8.4리터 V10 엔진에 손이 닿는 것을 허용치 않아 여전히 648ps(640hp) 출력을 발휘한다. 세상 그 어떤 자연흡기 엔진보다 강력한 토크 83kg-m(814Nm)도 마찬가지다.


0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