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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

인피니티 최초의 컨버터블 - 2010 Infiniti G37 Convertible


사진_인피니티(사진 편집 offerkiss@naver.com)
글_카 스파이샷 네이버 카페

  인피니티에서 세단과 쿠페 2가지 종류로 선보이던 'G37' 시리즈에 'G37 컨버터블'을 추가했다. 엔진과
트랜스미션의 조합은 그대로 유지되고, 여기에 3분할 전동 메탈 루프를 채용해 인피니티 최초의 컨버터
블로 탄생한 'G37 컨버터블'은 시프트 레버 뒤편에 마련된 버튼을 눌러 약 30초가 지나면 루프가 개폐된
다.

  소프트톱이 아닌 메탈 루프를 채용해 지붕을 닫으면 쿠페만큼의 높은 정숙성을 실현하고, 쿠페에서 컨
버터블로 개량된 바디는 28mm 늘어난 폭과 리어 오버행이 짧아지고 트렁크 리드의 높이를 낮게 보이게
하기위해 A필러를 시작으로 그 뒤로는 모두 쿠페와 다른 패널로 교체되고 있다. 쿠페와 동일한 3.7리터
V6 엔진은 320ps(316hp) 출력을 발휘. 6단 수동변속기와 패들 시프트가 부착된 7단 자동변속기를 조합
되고, 루프가 열린 상태에서도 운전자의 체감 온도에 부담을 덜어 편안함을 제공하기 위해 차량의 속도,
루프의 온-오프 상태에 따라 에어컨과 히터를 제어하는 'ACCS 어댑티브 클리메이트 컨트롤 시스템', 오
픈카에 최적화된 사운드를 제공하는 Bose의 13스피커 오픈-에어 오디오 시스템을 장착하고 있다.

  인피니티 최초의 컨버터블 'G37 컨버터블'은 북미시장에서 2009년 봄, 유럽에는 여름, 국내시장에서는
2009년 중후반부터 발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