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컨버터블 SUV를 탐구하다. - 2012 Range Rover Evoque Convertible concept

사진:랜드로버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고리타분한 이미지가 지배적이었던 랜드로버가 2012 제네바 모터쇼에 세계 최초의 프리미엄 컨버터블 SUV 모델에 대한 가능성을 엿보는 컨셉트 카 ‘이보크 컨버터블’을 출품한다.

 양산형 ‘이보크’ 3도어 모델을 기반으로 루프를 떼어내고 리트랙터블 캔버스 루프와 뒷좌석 시트 뒤로 토너 커버를 설치한 ‘이보크 컨버터블’은 여기서 멈추지 않고 독점적인 21인치 티탄 휠을 신어 특별함을 더했다. 가죽 시트가 배치된 실내에서는 서라운드 카메라를 통해 커스웨이 그레이(Causeway Grey) 메탈릭 페인트가 칠해진 바디에 혹여나 흠집이라도 나지 않을까 감시한다. 
 
 이 오픈 톱 SUV가 실제로 시판이 이루어졌을 때 과연 얼마나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을 받을지 의심스러운 게 사실이다. 닛산이 ‘무라노 크로스카브리올레’를 내놓았을 때 사람들의 경악하는 반응이 아직도 생생하기 때문에 더욱 그렇다. 랜드로버라고 다르진 않을 것 같지만, 미국이라면 나름 흥할 것 같은 생각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이보크 컨버터블’이 컨셉트 카에서 그칠지 아니면 양산형으로 이어질지는 제네바 모터쇼에서 대중들이 보내는 반응에 의해 결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