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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SPORT

[2012 F1] 메르세데스, 2012년형 머신 ‘W03’ 공개

사진:메르세데스


 메르세데스가 카탈루냐 서킷 피트레인에서 단출하게 2012년형 신 머신 ‘W03’을 공개했다.

 프리시즌 두 번째 동계 테스트가 개최되는 바르셀로나에서 미하엘 슈마허와 니코 로스버그에 의해 베일이 벗겨진 ‘W03’은 앞에서 먼저 공개된 멕라렌을 제외한 다른 라이벌 팀들의 신차와 마찬가지로 서스펜션 엘리먼트 직전에 턱이 있는 단차 노우즈를 채용하고 있으며, 작년에 사용했던 더블 에어 인테이크를 유지했다.

 페라리에서 이적해온 설계자 알도 코스타가 작년 12월부터 급하게 프로젝트에 동참한 메르세데스에서는 팩토리에서의 개발 시간을 가능한 최대한으로 확보하려는 의도로 헤레스에서 신차를 공개한 다른 대부분의 팀들과 달리 한 템포 늦게 바르셀로나에서 신차를 공개했다. 신차 공개가 늦은 이유가 뭔가 놀랄만한 비밀을 감추고 있기 때문이라는 소문도 있었지만 현재로썬 화들짝 놀랄만한 건 보이지 않는다.

 지난 주 영국 실버스톤 서킷에서 ‘W03’은 촬영을 목적으로 제한된 100km의 거리를 주행했으며, 헤레스 테스트 일정을 하루 결장한 결과 어제 일요일에 이곳 바르셀로나에서 프라이빗 테스트를 실시해 남들보다 뒤쳐진 작업을 일부 완수할 수 있었다.


MERCEDES AMG PETRONAS F1 W03


Chassis

Construction:               Moulded carbon fibre and honeycomb composite structure 

Suspension:                Wishbone and pushrod/pullrod activated torsion springs and rockers

Dampers:                    Penske

Wheels:                      BBS forged magnesium 

Tyres:                         Pirelli

Brakes:                       Brembo calipers

Brake discs/pads:       Carbon/Carbon

Steering:                     Power assisted rack and pinion

Steering wheel:           Carbon fibre construction

Electronics:                 FIA standard ECU and FIA homologated electronic and electrical system


Transmission

Gearbox:                     Seven speed unit with cast aluminium maincase 

Gear selection:            Sequential, semi-automatic, hydraulic activation

Clutch:                        Carbon plate


Dimensions

Overall length:              4800mm

Overall height:              950mm

Overall width:               1800mm


Engine

Type:                            Mercedes-Benz FO108Z

Capacity:                     2.4 litres

Cylinders:                    8

Maximum rpm:              18,000 (maximum FIA regulation)

Bank angle :                 90°

Piston bore:                 98mm (maximum FIA regulation)

No of valves:                32

Weight:                        95kg (minimum FIA regulation we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