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1 F1] 마크 웨버, DRS 제한 확대 요구

사진:레드불

 “거의 모든 드라이버가 DRS 제한을 원한다.” 마크 웨버가 프랙티스와 예선에서도 DRS를 제한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레드불 드라이버 마크 웨버는 올해 헝가리 GP에서 프랙티스 도중 충돌했다. 코너 출구에서 너무 빨리 DRS를 작동시켰던 웨버는 머신에 파손을 입었고, 르노의 브루노 세나도 올해 스즈카에서 같은 경험을 했다. ‘BBC’ 칼럼에서 위 상황을 언급하며 웨버는 다른 드라이버들도 너무 빨리 DRS를 작동시켜 사고를 당한 경험이 있다며 현재의 규정을 변경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현재 레이스에서는 오직 지정된 구간에서만 DRS를 사용할 수 있고, 그마저 선행 머신과 1초 이내일 때만 가능합니다. 하지만 프랙티스와 예선에서는 원하면 어느 때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DRS로 한계를 몰아붙이던 드라이버들 사이에 수차례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마크 웨버는 레이스와 동일하게 제한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지만 사전에 지정한 스트레이트에서만 허용하고, 제한 지역을 지정해 조금이라도 랩 타임을 단축시키려는 드라이버가 코너 출구에서 무리하게 리어 윙을 열지 못하도록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거의 모든 드라이버가 레이스가 아니더라도 DRS 사용을 제한해야한다는데 동의하고 있습니다.” “DRS는 당초 목적을 성공적으로 달성했습니다. 일요일 레이스에서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