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글로벌 전략형 컴팩트 카 - 2013 Mitsubishi Mirage

사진:미쓰비시


 미쓰비시가 2011 도쿄 모터쇼에서 글로벌 컴팩트 카 ‘미라지’를 최초 공개한다.

 신흥국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컴팩트 카 ‘미라지’는 1978년부터 2002년까지 생산되었던 선대 미라지의 기본 개념을 계승한다는 의미에서 9년만에 모델명을 부활시켰다.

 신형 ‘미라지’는 소형이면서 가격부담이 적고 높은 연료효율성을 만족시킨다는 목표로, 덧붙여 성인 5명이 탑승할 수 있는 쾌적한 실내공간과 뛰어난 기동성을 주안점에 설계되었다. 또한 다방면에서 실현한 경량화, 공기저항이 적은 공기역학적 바디, 그리고 엔진, 트랜스미션, 브레이크, 타이어 고효율화를 통해 톱 클래스 연비 30km/L를 목표했다.
 
 2012년 3월에 태국에서 가장 먼저 판매되는 ‘미라지’는 배기량 1.0리터 3기통 MIVEC 엔진에 아이들 스톱/고 기구를 부착하고 CVT를 결합하는 일본에서 2012년 여름부터 출시된다. 판매가격은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