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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

하드코어 바이퍼 ACR, 또 한번의 도약 - 2010 Viper SRT10 ACR





사진_닷지


 다음 달 12월에 개최될 예정인 2009 LA 오토쇼에 2010년형 '닷지 바이퍼 ACR'이 등장한다.
부분 개량을 거친 2010년형 '닷지 바이퍼 ACR'은 거칠기로 독일 뉘르부르크링 뺨치는 라구나
세카(Laguna Seca) 서킷에서, 차량 내에 탑재된 측정 장비로 1분 33초 915 (코스에 설치된 측정 장비로는 1분 33초 944)를 기록하며 종전 랩 타임을 1.1초 단축시키는데 성공했다.

 열악한 코스 환경에도 최상의 컨디션으로 달릴 수 있도록 또 한번의 최적화를 거친 2010년형 '바이퍼 ACR'은 600hp, 77.4kg-m 토크를 발휘하는 배기량 8.4 V10 엔진을 탑재, 5단 기어비를 단축시켜 고속 주행 스피드를 향상시키고, 다운포스 강화를 위해 새롭게 디자인된 리어 스포일러를 채용, 최대시속에서 약 6.4km 가량 빨라진 296km를 새긴다.

 기존 '바이퍼 SRT10'보다 더욱 가벼워지고 단단해져 '하드코어 바이퍼'를 표방하는 2010년형 '닷지 바이퍼 ACR'은 정지 상태에서 시속 96km에 도달하는데 4.0초 미만을 끊고, 드래그 코스 길이와 동일한 거리 400m를 통과하는데 11초 중반을 기록, 0km에서 시속 160km를 찍고 다시 정차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불과 11초 밖에 걸리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