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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TUNING

나는 AMG가 아니다. 최대 520마력 - [Brabus] CL 500 4MATIC

사진:브라부스


 네바퀴굴림을 사용하는 ‘CL 500 4MATIC’에는 435ps 출력, 71.4kg-m 토크를 머금은 배기량 4.7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이 탑재되어 있지만 튜너 브라부스에서 이 출력과 토크는 520ps, 83.6kg-m로 발휘된다.

 520 PowerXtra 퍼포먼스 킷을 통해 ‘CL 500 4MATIC’은 보강된 인터쿨러와 버터플라이 밸브가 적용된 스테인리스 스틸 스포츠 배기시스템이 설치되고 분사 맵핑이 재조정돼 5,250rpm에서 520ps, 1,800rpm~ 3,500rpm에서 83.6kg-m(820Nm) 토크를 발휘한다. 이 결과 0-100km/h 가속력을 4.5초(-0.4초)에 끊는다. 리미터가 제거되어 더 이상 250km/h에 도달하기를 꺼려하지 않는 최고속도는 이제 300km/h에 이른다. 하지만 계기판에 새겨진 가장 높은 숫자는 360km/h.

 기존 시판형 범퍼 위에 부담 없이 박력 있는 프론트 스포일러를 장착, 듀얼 테일파이프가 삐져나온 리어 엔드에 절제된 리어 에이프런과 스포일러를 얹어 스포티함과 엘리강스함이 공존하는 외관을 완성했다.

 405x35mm 로터가 포함된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과 최대 21인치까지 폭넓게 선택할 수 있는 경량 휠 외에도,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스포츠 스티어링 휠이 장착된 독점적 구성의 캐빈에 알칸타라와 목재, 탄소섬유 등의 다양한 트림으로 오너의 개인 취향에 따라 연출할 수 있는 인테리어를 창조했다. 브라부스의 이번 퍼포먼스 킷은 굳이 네바퀴굴림 모델이 아니더라도 적용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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