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미니
프리미엄 경차 세그먼트의 대표주자 미니가 21일, 현행 미니 최고의 퍼포먼스와 민첩한 핸들링으로 슈퍼-컴팩트 스포츠카 클래스의 창조를 알리는 ‘미니 쿠페’를 공개했다.
해치백, 컨버터블, 클럽맨, 컨트리맨에 계속되는 미니의 5번째 바디타입 ‘쿠페’는 해치백보다 52mm 낮은 개성 있는 ‘헬멧 루프’, 시속 80km/h를 넘어서면 자동 상승하는 미니 최초의 액티브 리어 스포일러로 미적·기능적 스포츠성을 표출했다.
‘미니 쿠페’에 마련된 모델은 143ps 터보 디젤 ‘쿠퍼 SD 쿠페’로 시작해 122ps ‘쿠퍼 쿠페’, 184ps ‘쿠퍼 S 쿠페’, 211ps ‘JCW 쿠페’까지 총 4개 모델. 6단 수동변속기와 6단 자동변속기를 결합하고 폭넓은 MINIMALISM 기술을 적용해 효율성을 높였다. 최고성능을 구비한 존 쿠퍼 워크스(JCW) 모델을 대표로 살펴보면 트윈스크롤 터보차저와 직접분사 기술이 적용된 1.6리터 직렬 4기통 터보 엔진을 통해 최대출력 211ps, 최대토크 26.5kg-m(260Nm)/2,000~ 5,000rpm를 발휘하며, 오버부스트에서 28.6kg-m(280Nm)로 상승된 토크를 발휘한다. 0-100km/h 순간가속력과 최대시속으로 각각 6.4초, 240km/h를 찍어 해치백 JCW를 근소하게 앞지른다. 연비는 평균 약 14.1km/L.
중량 밸런스와 차체 강성을 개선하고 전용 셋업된 전자제어식 파워스티어링과 DSC를 표준 장비, 트랙션 컨트롤 DTC와 디퍼렌셜 록 EDLC를 선택사양으로 장비한 ‘미니 쿠페’는 영국시장을 기준으로 오는 10월에 1만 6,640파운드(약 2천 900만원)부터 판매된다. JCW 쿠페는 2만 3,795 파운드(약 4천 170만원)다.
해치백, 컨버터블, 클럽맨, 컨트리맨에 계속되는 미니의 5번째 바디타입 ‘쿠페’는 해치백보다 52mm 낮은 개성 있는 ‘헬멧 루프’, 시속 80km/h를 넘어서면 자동 상승하는 미니 최초의 액티브 리어 스포일러로 미적·기능적 스포츠성을 표출했다.
‘미니 쿠페’에 마련된 모델은 143ps 터보 디젤 ‘쿠퍼 SD 쿠페’로 시작해 122ps ‘쿠퍼 쿠페’, 184ps ‘쿠퍼 S 쿠페’, 211ps ‘JCW 쿠페’까지 총 4개 모델. 6단 수동변속기와 6단 자동변속기를 결합하고 폭넓은 MINIMALISM 기술을 적용해 효율성을 높였다. 최고성능을 구비한 존 쿠퍼 워크스(JCW) 모델을 대표로 살펴보면 트윈스크롤 터보차저와 직접분사 기술이 적용된 1.6리터 직렬 4기통 터보 엔진을 통해 최대출력 211ps, 최대토크 26.5kg-m(260Nm)/2,000~ 5,000rpm를 발휘하며, 오버부스트에서 28.6kg-m(280Nm)로 상승된 토크를 발휘한다. 0-100km/h 순간가속력과 최대시속으로 각각 6.4초, 240km/h를 찍어 해치백 JCW를 근소하게 앞지른다. 연비는 평균 약 14.1km/L.
중량 밸런스와 차체 강성을 개선하고 전용 셋업된 전자제어식 파워스티어링과 DSC를 표준 장비, 트랙션 컨트롤 DTC와 디퍼렌셜 록 EDLC를 선택사양으로 장비한 ‘미니 쿠페’는 영국시장을 기준으로 오는 10월에 1만 6,640파운드(약 2천 900만원)부터 판매된다. JCW 쿠페는 2만 3,795 파운드(약 4천 170만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