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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

오마주 시리즈 3탄, 스포츠 로드스터 - 2011 BMW 328 Hommage

사진:BMW


 75년 전에 탄생한 BMW의 명작 328에 경의를 표하는 컨셉트 카 ‘328 오마주’가 2011 빌라 데스테 콩코르소에서 초연된다.

 1936년부터 1940년까지 생산된 오리지널 328은 풍동 테스트를 거쳐 개발된 최초의 자동차 중 한 대로, 튜블러 스페이스 프레임에 1,971cc 직렬 6기통 OHV 엔진을 얹는 등 기술적으로나 미적으로나 시대를 앞서는 스포츠 카로써 핸들링과 퍼포먼스 모두 시대의 정상을 달렸다. 1940년 밀레 밀리아에서는 평균 최대속도 166.7km/h를 기록하며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M3와 M6에 이미 사용되고 있으며 머지않아 친환경 모델 ‘i’에도 사용될 CFRP(카본 파이버 강화 플라스틱)를 광범위하게 적용해 780kg 저중량으로 완성된 ‘328 오마주’는 바디 패널에 어떠한 도장도 행하지 않았다. 외관 스타일은 2011 제네바 모터쇼 출품작 비전 커넥티드드라이브의 흔적을 상당수 보존하고 있는데, 가로로 누워있던 더블 키드니 그릴을 ‘그’처럼 세로로 세우고 원형 헤드라이트로 교체했다. 리어 엔드에는 제네바 모터쇼에서 볼 수 없었던 공격성이 깃들었다. 루프는 물론이고 도어도 없다.

 2006년 ‘컨셉트 쿠페 밀레 밀리아 2006’, 2008년 ‘M1 오마주’에 이은 2011년작 ‘328 오마주’는 배기량 3.0L 직렬 6기통 엔진을 얹은 것 외의 기술 제원은 베일 속에 감춰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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