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_푸조(사진 편집 offerkiss@naver.com)
글_카 스파이샷 네이버 카페
푸조 3008 2.0 HDi FAP | |
가격 |
- |
전X폭X고 | 4365x1837x1639mm |
휠베이스 | 2613mm |
공차중량 |
1529kg |
엔진 |
1997cc 직렬 4기통 |
변속기 | 6단 수동 |
출력 |
150ps(148hp)/3750rpm |
토크 |
34.7kg-m(340Nm)/2000rpm |
0-100km |
9.7초 |
최대속도 | 195km |
구동 | - |
평균연비 |
17.9km/L |
기타.. |
CO2 배출량 146g/km |
* 본 제원은 해당 업체의 인터네셔널 사이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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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에서 신형 컴팩트 크로스오버 '3008'을 발표했다. 작년 파리에서 공개된 '프롤
로그 HY 모션4'의 앙샨형 모델로, 당시 모델에는 하이브리드 기술이 탑재되었었지
만 이번에 발표된 양산형 '3008'에는 가솔린과 디젤 엔진 5종류를 탑재하고 있다.
SUV와 MPV, 그리고 해치백의 장점을 두루 갖춘 크로스오버 '3008'은 '308'과 동
일한 플랫폼을 사용하지만 길이와 휠 베이스는 89mm, 5mm 길고 폭은 22mm 넓
다. 항공기에서 모티브를 얻은 인파네는 운전자를 중심으로 설계되었고 '308'과 같
은 플랫폼을 사용한다지만 운전자의 아이-포인트는 101mm 높아졌다. 저중심의 리
어 게이트는 상하 2분할 구조로 실용성을 극대화시킨다. 수납공간은 3단계로 변화
되는 포지션으로 구성. 5명이 탑승했을 경우 512리터, 리어시트를 모두 접으면 최
대 1604리터까지 확보한다.
총 5종류로 탑재되는 엔진은 우선 가솔린으로 120ps(118hp), 16.3kg-m(160Nm)
토크의 1.6리터 직렬 4기통과 150ps(148hp), 24.5kg-m(240Nm) 1.6리터 터보를 탑
재. 디젤로 110ps(107hp), 24.5kg-m(240Nm) 출력의 1.6리터 직렬 4기통 터보와 1
50ps(148hp), 163ps(161hp), 34.7kg-m(340Nm) 2.0리터 직렬 4기통 터보 엔진을
탑재한다. 여기에 트랜스미션은 5단 수동과 6단 자동, 6단 2페달 변속기를 각각 준
비해, 만약 1.6 디젤 차량에 구름저항을 줄인 타이어와 6단 2페달 변속기를 조합하
면 연비는 20.4km/L, CO2 배출량도 130g/km까지 대폭 향상된다.
또한 '3008'에는 앞서 달리는 차량과 안전한 거리를 알려주는 'Distance Alert', 코
너링의 롤링 현상을 억제시키고 쾌적한 드라이빙을 제공하기 위한 'Dynamic Roll
Control 다이나믹 롤 컨트롤', EPS의 제어로 노면 상태에 맞춰 전륜과 후륜의 구동
력을 최적으로 컨트롤한다. 또한 '그립 컨트롤 시스템'을 채용해 각 계절과 오프로
드를 포함한 5가지 상황을 가정한 드라이브 모드도 갖춰 어떠한 노면 상태에서도
최상의 드라이빙을 제공할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춘다.
이외에도 팝업 디스플레이와 오토매틱 전동 파킹 브레이크, 힐 어시스트, 크루즈 컨트롤, 6에어백 등..
푸조의 신형 컴팩트 크로스오버 '3008'은 2011년에 모터로 후륜을.. 전륜을 디젤 엔진으로 구동시키고
EV 주행도 가능한 PSA그룹의 Hybrid4 하이브리드 기술이 채용된 모델도 추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