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0 F1] 멕라렌, 르노, 토로 로소, 루키 드라이버 명단 확정

▲장-에릭 베르뉴(Jean-Eric Vergne)

사진:레드불


 멕라렌이 루키 드라이버 테스트에 게리 파펫과 올리버 터베이를 기용할 예정이다.
올해 GP2에 출전하고 있는 23세 영국인 올리버 터베이(Oliver Turvey)는 작년 멕라렌 테스트에도 참가한 인물로, 게리 파펫은 2005년 DTM 챔피언으로 2006년부터 멕라렌 테스트 드라이버를 맡고 있다. 

 르노는 제롬 담브로시오와 미하일 알레신을 기용하는데, 23세 러시아인 미하엘 알레신(Mikhail Aleshin)은 올해 포뮬러 르노 3.5 챔피언 획득의 공로로 F1 테스트에 참가한다. 제롬 담브로시오는 올해 호-핀 텅, 얀과 함께 올해 르노 테스트 겸 리저브 드라이버를 맡고 있으며 시즌 4차전에서는 버진을 통해 금요일 프리주행에 출전하면서 2011년 드라이버 시장에도 이름을 올리고 있는 인물이다.

 또한, 스쿠데리아 토로 로소의 경우 20세 프랑스인 장-에릭 베르뉴를 기용한다.
장-에릭 베르뉴(Jean-Eric Vergne)는 레드불이 지원하는 드라이버로 현재 레드불과 토로 로소 두 팀의 리저브 드라이버를 맡고 있으며 올해 영국 F3에 출전해 압도적 수위로 챔피언을 획득하며 훌륭한 퍼포먼스로 주목을 받고 있다.

 루키 드라이버 테스트는 아부다비 GP 일정이 종료된 직후 16일과 17일에 걸쳐 실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