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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

현대차 신형 '엑센트' 출시

사진:현대차



 현대차가 2일, '엑센트'(프로젝트명 RB) 신차 설명회 및 시승회를 갖고 본격 출시를 위한 준비를 모두 마쳤다.

 이번에 선보이는 '엑센트'는 지난 1994년 4월 출시, 5년 2개월 동안 국내 시장에서 41만여 대가 팔리며 소형차 시장의 절대강자로 군림했던 베스트셀링카 '엑센트'의 차명을 11년 만에 이어받아 현대차 대표 브랜드의 정통성과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그대로 계승했다. 

 지난 2005년부터 5년여의 연구개발기간 동안 총 2천억원을 투입해 완성됐다. 

 기존 '베르나'와 비교해 전장은 70mm, 전폭은 10mm 늘어나고 전고는 15mm 낮아져 한층 매끄럽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구현함과 동시에 70mm 늘어난 휠베이스로 준중형 수준의 동급 최고 실내공간을 확보했다. (전장 4370mm, 전폭 1705mm, 전고 1455mm, 휠베이스 2570mm)

 '엑센트'는 국내 소형차 최초로 감마 1.4 MPI 엔진과 감마 1.6 GDI 엔진을 탑재하고 동급 최초로 6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해 강력한 동력 성능과 경제성을 동시에 달성했다. 이를 통해 최고출력 140ps, 최대토크 17.0kg-m로 중형차 수준의 파워풀한 드라이빙이 가능해졌으며, 동급 최고 수준인 16.7km/L의 연비를 달성해 경제성 또한 크게 향상시켰다. (6단 자동변속기 기준)

 아울러 감마 1.4 MPI 엔진은 최고출력 108ps, 최대토크 13.9kg-m로 동급 배기량 내에서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며 16.1km/L의 고연비로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드라이빙을 동시에 만족시킨다. (4단 자동변속기 기준)





















 




 '엑센트'에는 국내 소형차 최초로 6에어백(운전석 & 동승석/사이드 & 커튼 에어백)과 액티브 헤드레스트가 전 모델에 기본 적용돼 동급 최강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이와 함께 주행 노면이 미끄러워 정상적 주행이 어렵거나 급가속 등에 의한 차량 불안정시 차체자세제어장치(VDC)와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MDPS)이 제동 및 조향 기능을 통합적으로 제어함으로써 차량의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시켜주는 '섀시통합제어시스템(VSM)'을 동급 최초로 도입해 최강의 안전 사양을 갖추게 됐다.

 이 밖에도 정면, 측면, 후방 충돌시 충돌에너지를 효과적으로 분산시켜줄 뿐만 아니라 저속 충돌시 수리비를 획기적으로 저감시킬 수 있는 최첨단 충돌 안전 설계를 통해 전방위적인 충돌 안전성을 확보했다.

 국내 소형차 최초로 적용된 '홀더리스' 버튼시동 & 스마트키 시스템’은 기존 스마트키 시스템의 기능에 더해 스마트키가 방전되어도 포브홀더(FOB Holder)에 별도로 키를 꽂을 필요 없이 시동버튼에 접촉하는 것만으로도 시동을 걸 수 있게 했다.

 아울러 차량 후진시 후방 장애물을 감지해 알려주는 '후방 주차보조 시스템'을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하고 후방 지역을 룸미러에 표시해 주는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 또한 선택사양으로 적용해 사고 예방성 및 운전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이외에도 6.5인치 대형 LCD 창을 통해 탑승자에게 최상의 멀티미디어 환경을 제공하는 인텔리전트 DMB 내비게이션, 클러스터 內 ECO 램프를 통해 경제적인 운전습관을 유도하는 경제운전 안내 시스템, 최적의 연비 효율을 확보하도록 차량상태를 능동적으로 제어하는 액티브 에코 시스템 등 다양한 고급 편의사양을 적용해 동급 최강의 상품경쟁력을 확보했다.

 현대차는 적극적인 마케팅을 바탕으로 내년 국내시장에서 총 2만여 대의 '엑센트'를 판매할 계획이며 아울러 올해 8월 중국 시장에 중국형 '베르나'를 출시한 데 이어 내년 1월에는 러시아 시장에 '쏠라리스'를 출시해 본격적인 해외 현지 생산 체제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내년 상반기에는 미국 및 기타 해외지역에도 수출을 시작해 내수 및 해외 현지 생산분을 포함, 내년부터 연간 50여만 대의 '엑센트'를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