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1967년식 '타르가'의 부활 - 2011 RUF Roadster


사진_ruf


 
아이코닉 포르쉐를 거론할 때 빼놓으면 섭섭한 1967년식 '911 타르가'가 러프에 의해 되살아났다.

 '러프'보다는 '루프'라고 더 많이 알려져 있는 이 메이커에 대한 사소한 오해를 먼저 풀고 넘어가자면, 러프는 기존 포르쉐 모델의 종합적인 퍼포먼스를 강화해 생산하는 튜너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알피나처럼 독일 정부로부터 엄연히 인증 받은 자동차 메이커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러프가 내놓은 신형 모델 '로드스터'는 괜스레 버튼을 누리고 싶게 만드는 전동 하드톱이나 소프트 톱, 전기 자극을 이용한 혁신적인 파노라믹 루프를 외면하고, 직접 차에서 내려 손수 탈착해야 하는 몸소 과거를 추억하는 100% 풀 수동 루프를 장착하고 있다.

 독특한 타르가 구조로 오픈 카 못지 않은 상쾌함과 쿠페 못지 않은 안전성을 동시에 확보한 '로드스터'는 은색 롤 바(roll bar)를 기준으로 뒤쪽으로는 폴리글래스 윈도우로 후방 시야를 확보한 캔버스를 덮었으며, 앞쪽으로는 카본 파이버로 제작해 다루기 쉬운 2피스 루프를 덮었다.

 6실린더 3.8 복서 엔진 탑재 '러프 로드스터'의 파워는 400ps(394hp)와 560ps(553hp) 두가지.
6단 수동변속기를 기본 장착하고 더블 클러치 기어박스와 올-휠 드라이브 시스템을 별도로 구비한 '러프 로드스터'는 내년부터 구입이 가능하며 19만 5천 유로(약 3억원)부터 판매된다.

 



















012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