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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

강력한 성능에 실용성은 덤 - 2019 Mercedes-AMG CLA 45 4MATIC+ Shooting Brake


 메르세데스-벤츠가 CLA 해치백과 세단의 AMG 45 모델을 공개한데 이어, 이번에는 슈팅 브레이크 버전의 AMG CLA 45 모델을 공개했다.

 이번에 메르세데스-벤츠가 공개한 새 모델의 이름은 ‘메르세데스-AMG CLA 45 4 매틱+ 슈팅 브레이크’다. CLA 45 해치백, CLA 45 세단과 차별점은 505리터에서 최대 1,370리터까지 늘어나는 넓은 적재 공간과 실용성이다.

 


 CLA 45 4매틱+ 슈팅 브레이크에는 2리터 배기량의 4기통 터보 엔진이 탑재된다. 해치백, 세단 모델과 같다. 엔진의 최고출력은 387ps(382hp)와 421ps(416hp) 두 가지. S 모델(CLA 45 S 4매틱+ 슈팅 브레이크)이 421ps(416hp)를 발휘하며, 최대토크 51kg.m(500Nm)로 0->100km/h 제로백을 단 4초에 주파한다. 최고속도는 270km/h다.

 

 ‘S’가 아닌 모델은 387ps(382hp), 48.9kg.m(480Nm)의 힘으로 제로백을 4.1초에 주파하며 최고속도는 250km/h에서 전자적으로 제한됐다. AMG 드라이버 패키지를 구매하면 S 모델처럼 최고속도 제한은 270km/h까지 상승한다. 



 CLA 45 4매틱+ 슈팅 브레이크는 모두 8단 듀얼 클러치 자동변속기, 그리고 AMG 사양의 ‘4매틱’ 4륜 구동 시스템을 가진다.

 

 신형 CLA 45 4매틱+ 슈팅 브레이크에 적용된 4륜 구동 시스템은 AMG 토크 컨트롤(AMG TORQUE CONTROL)을 통해 주행 상황에 따라서 좌우 뒷바퀴에 유연하게 동력을 배분한다. 또, 최초로 두 개의 다판 클러치가 통합된 신개발 리어 액슬 디퍼렌셜을 이용해 환상적인 드리프트 모드로 진짜 운전하는 재미를 일깨워준다. 드리프트 모드는 S 모델에 기본 제공되며, 기본 모델에서는 AMG 다이내믹 플러스(AMG DYNAMIC PLUS) 패키지를 통해 가질 수 있다.
  


 신형 CLA 45 4매틱+ 슈팅 브레이크에는 ‘frequency-selective’ 기술이 적용된 새 쇼크업소버를 특징으로 하는 새로운 AMG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선대 모델보다 우수한 조종 안정성을 가졌고, 바디 롤이 경감되고 코너링 성능이 향상됐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이번에 신형 CLA 45 4매틱+ 슈팅 브레이크의 판매 가격은 공개하지 않았다.

 

사진=벤츠/ 글=offerkiss@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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