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폭스바겐 ID.3, 사전 계약 하루 만에 1만대 주문 돌파


 폭스바겐이 ID. 패밀리의 첫 번째 모델의 이름 ‘ID.3’를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오는 9월 개최 예정인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이루어질 ID.3의 월드 프리미어를 앞두고 이루어진 것이다.

 ID.3에서 숫자 ‘3’은 ID.3가 폭스바겐 내부 및 자동차 업계의 세그먼트 분류 기준에서 콤팩트 세그먼트에 속하는 것으로 간주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그리고 비틀 및 골프에 이어 폭스바겐 브랜드 역사상 세 번째로 중요한 장을 열 것이라는 측면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

 폭스바겐은 2025년까지 20개 이상의 순수 전기 구동 모델과 연간 100만 대 이상의 전기차 판매량을 갖춘 글로벌 1위 기업이 된다는 계획이며, ID.3는 그러한 e-모빌리티 전략에서 볼륨 모델로서 판매량을 견인할 핵심적인 모델이라고 폭스바겐은 밝혔다.

 ID.3 출시 이후에는 앞서 컨셉카 형태로 공개되었던 ID. 크로즈와 ID. 비전, 그리고 ID. 룸즈의 출시도 향후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01234567

 

 한편, 현지시각으로 지난 8일 폭스바겐은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유럽 지역에서 ID.3 스페셜 에디션 모델의 사전계약을 최초로 진행했으며, 개시 만 하루 만에 계약 대수 1만 대를 돌파했다. 

 예상보다 많은 사전계약 희망 고객들의 접속으로 해당 사이트 트래픽 초과되는 등 ID.3 스페셜 에디션에 대한 유럽 지역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폭스바겐 브랜드는 높은 주문량에 대응하기 위해 해당 모델에 대한 사전생산을 독일 츠비카우(Zwickau) 공장에서 개시했다.


 3만대 한정 판매될 예정인 ID.3 스페셜 에디션 모델에는 추후 출시될 ID.3 시리즈에 적용되는 세 종류의 배터리 옵션(배터리 옵션에 따라 330 ~ 550 km까지 주행 가능) 중 가장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중간 단계의 배터리 옵션이 채택됐다. 이 모델의 주행가능거리는 WLTP 기준으로 420km이며, 가격은 독일 가격 기준으로 4만 유로 이하(보조금 미포함 가격)로 책정될 예정이다.

 

사진=폭스바겐/ 글=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