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Spyshot] 1월 9일 공개된다. 올-뉴 ‘익스플로러’ - 2020 Ford Explorer


 지난달 신형 링컨 에비에이터를 공개한 포드가 이번에는 같은 ‘CD6’ 플랫폼으로 개발한 새 모델 올-뉴 포드 익스플로러의 런칭을 준비하고 있다.


 2020년형 포드 익스플로러는 2019 디트로이트 모터쇼 개막에 약 1주일 앞선 1월 9일 포드 필드(Ford Field)에서 최초로 공개된다. 포드가 소유한 이 건물은 2002년 문을 연 다목적 돔경기장으로 디트로이트에 위치하고 있다.


 이번 6세대 익스플로러는 기본적으로 플랫폼이 바뀌면서 큰 폭의 변화를 이룬다.


 에비에이터와 공유하는 새 후륜 구동 플랫폼에서 엔진은 가로배치에서 세로배치 구조로 변경되며, 4륜 구동 뿐 아니라 후륜 구동 옵션도 제공한다. 전체적인 외형은 더욱 날렵한 느낌으로 변한다. 현행 익스플로러의 헤드라이트와 프론트 그릴은 조금 투박하게 생겼지만, 6세대 모델에서는 조금 더 부드럽고 모던한 스타일링이 적용된다. 내부에는 테블릿 스타일의 센터 디스플레이와 함께 디지털 계기판이 적용된다.





 신형 익스플로러는 새 3.0 V6 트윈터보 엔진을 비롯해 다양한 엔진 옵션을 제안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도 최초로 적용되는데, 과연 신형 익스플로러의 최고성능 모델 ST가 에비에이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처럼 450마력의 파워를 자랑할지 주목된다.


 익스플로러는 포드에서 F-시리즈 픽업, 에스케이프 크로스오버 다음으로 미국에서 세 번째로 많이 팔리는 차다. 우리나라에서 수입 대형 SUV 판매 1위가 익스플로러이며, 지난해 미국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대형 SUV도 익스플로러였다. 하지만 올해 미국에서 대형 SUV 시장이 11% 성장한 가운데 익스플로러의 판매는 지난 11개월 간 1.4% 감소하는 역주행을 했다.


사진=Autoevolution/ 글=offerkiss@gmail.com


01234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