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8 F1] 메르세데스, 2019년 기술 부문 구조 개편 발표

▲알도 코스타


 메르세데스가 2019 시즌에 앞서 테크니컬 팀의 구조를 개편하기로 결정했다.


 현지시간으로 12일, 메르세데스는 2019 시즌을 위한 기술 부문 구조 개편을 발표하면서 알도 코스타(Aldo Costa)의 퇴임 소식을 함께 전했다. 2011년 페라리에서 메르세데스로 이적해 엔지니어링 디렉터를 맡아온 그는 내년부터는 테크니컬 어드바이저로 팀의 성공을 돕는다. 그리고 그의 직책은 치프 디자이너 존 오웬(John Owen)이 넘겨 받는다.


 또 퍼포먼스 디렉터 마크 엘리스(Mark Ellis)가 은퇴하고 치프 비히클 다이내믹시스트 로익 세라(Loic Serra)가 그의 자리에 앉는다. 제임스 앨리슨이 계속해서 테크니컬 디렉터를 맡아, 오웬과 엘리스는 앞으로 제임스 앨리슨의 직속으로 일한다.


 알도 코스타는 메르세데스가 근래에 포뮬러 원에서 이룩한 성공에 기여한 핵심 인물 가운데 한 명이다. 그는 2011년 말 전 소속 팀 페라리를 떠나 메르세데스에 합류해 당시 팀 감독이었던 로스 브라운 밑에서 일했었다. 처음으로 그의 감독 하에 최초 단계에서부터 개발된 차는 2013년 머신 W04이며, 메르세데스는 이후 2014년부터 작년까지 네 차례 연속해서 타이틀을 석권했다.


 테크니컬 보스 제임스 앨리슨은 알도 코스타와 마크 엘리스가 1년도 더 전부터 사임 의사를 밝혀와 그때부터 이번 구조 개편을 계획했었다며, 최근의 팀 성적과는 무관한 결정이라고 밝혔다.


사진=메르세데스/ 글=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