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차기 BMW 2시리즈, 쿠페 제외하고 모두 전륜 구동 된다.


 BMW 2시리즈 라인업에서 컨버터블 모델이 사라진다. 그리고 쿠페는 후륜 구동으로 남지만, 2시리즈 라인업의 그 밖의 모델들은 모두 전륜 구동 모델들로 구성된다.


 현재 2시리즈 라인업은 쿠페, 컨버터블, 액티브 투어러, 그란 투어러 총 4개 모델로 구성되어있다. 최근 전해진 독일발 소식에 의하면 이 가운데 컨버터블은 다음 세대에서 사라진다. 대신에 그란 쿠페가 새롭게 추가돼, 계속해서 4개 모델로 라인업이 구성된다.


 2019년에 풀 체인지를 거쳐 출시되는 1시리즈가 전륜 구동 플랫폼으로 개발된다는 소식에 2시리즈 쿠페의 많은 팬들이 덩달아 가슴을 조렸었다. 그런데 다행히도 2시리즈 쿠페는 계속해서 후륜 구동 모델로 남는다는 사실이 최근 확인됐다. 차기 3시리즈와 동일한 ‘CLAR’ 후륜 구동 플랫폼으로 개발되어, 3시리즈로부터 많은 부품과 기술을 공유 받는다고 주요 자동차 소식지들은 앞다퉈 전했다.


 또 다음 세대 교체 때 2시리즈 컨버터블은 사라지고 대신 4도어 쿠페 모델 그란 쿠페가 새롭게 추가되는데, 컨버터블 모델이 폐지되는 이유는 곧 출시 예정인 Z4에게 더 많은 파이를 쥐어주려는 의도인 것으로 알려졌다.


 2시리즈 라인업의 나머지 두 모델 액티브 투어러와 그란 투어러는 계속해서 그 자리를 지킨다. 차기 1시리즈는 이 두 MPV 모델과 같은 ‘UKL’ 전륜 구동 플랫폼으로 개발된다.


사진=BMW/ 글=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