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 사이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환경에서는 정상 작동하지 않습니다.
NEWS

BMW, 3세대 신형 ‘Z4’ 공식 스파이샷 공개


 현재 BMW는 8시리즈와 X7을 시작으로 올-뉴 X5, 올-뉴 3시리즈 등을 개발하며 매우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다. 그러면서 그들은 올-뉴 Z4의 개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긴 보닛, 짧은 오버행, 저중심 차체, 그리고 클래식한 소프트 톱으로 이루어진 오픈톱 2인승 스포츠 카가 프랑스 남부의 미라마에 위치한 BMW 테스트 센터를 쉴 새 없이 질주한다. 이 차의 정체는 다름아닌 올-뉴 Z4다.


 BMW는 2012년 도요타와 미래 스포츠 카 공동 개발 협약을 맺고 신형 Z4의 개발에 착수했었다. 지금은 이르면 올 연말이 될 출시일에 맞춰, 단단히 위장된 프로토타입 차량을 이용해 동력계와 서스펜션을 정밀하게 튜닝하는 작업에 몰두하고 있다. 그 장면을 촬영한 사진과 영상이 이번 주 BMW를 통해 정식으로 공개됐다.




 BMW가 벌써부터 자랑하는 신형 Z4의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모델은 ‘Z4 M40i’가 된다. 새롭게 개발된 고성능 직렬 6기통 엔진에 저중심 스포츠 서스펜션과 전자제어 댐퍼, 완전히 새로운 설계가 적용된 앞차축, M 경량 합금 휠, M 스포츠 브레이크 시스템, 그리고 전자제어 리어 디퍼렌셜 락으로 Z4 M40i는 로드스터 세그먼트에 새 기준을 쓰는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이번 풀 체인지로 Z4는 3세대 모델이 된다. 2세대의 하드톱을 버리고 다시 소프트톱으로 돌아가는 신형 Z4가 가질 외관 디자인은 지난해 8월 페블 비치 콩쿠르 델레강스에서 최초 공개된 컨셉트 Z4를 통해 미리 엿볼 수 있다.


사진=BMW/ 글=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