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 사이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환경에서는 정상 작동하지 않습니다.
What Car?

AMG의 화끈한 여름나기 제안 - 2018 Mercedes-AMG GT S Roadster


 메르세데스-벤츠가 이번 주, AMG GT 라인업의 새 모델 ‘GT S 로드스터’를 선보였다. 


 GT S 로드스터는 기존 GT 로드스터와 GT C 로드스터 사이에 위치하는 AMG GT 패밀리의 새 모델이다. 4.0리터 배기량의 V8 트윈터보 엔진에서 최고출력으로 522ps(515hp)를 발휘, 최대토크로는 68.3kg.m(670Nm)를 발휘한다.


 1,900rpm부터 5,000rpm까지 유지되는 강력한 토크, 그리고 경량 알루미늄 스페이스프레임,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스포츠 서스펜션 조합에서 GT S 로드스터는 0->100km/h 제로백을 단 3.8초에 주파한다.


 GT 로드스터와 기본적으로 엔진은 같지만, 엔진의 출력과 토크는 각각 46ps, 4.1kg.m씩 강력하고 제로백은 0.2초 빠르다. 한편 GT 로드스터에는 달리지 않는 전자제어식 LSD와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이 GT S 로드스터에 적용되었고, 360mm에서 390mm로 크기가 커진 브레이크 디스크가 앞바퀴에 장착됐다.




 AMG 다이내믹 플러스 패키지로 차량을 업그레이드할 경우, 더 단단한 서스펜션 셋업과 다이내믹 엔진/트랜스미션 마운트가 적용되고 스티어링 셋업이 튜닝되어 더욱 스포티한 핸들링 캐릭터를 가진다. 거기에 추가로 4휠 스티어링 시스템을 옵션 장착 가능하다.


 최고속도 308km/h의 오픈 톱 슈퍼카 메르세데스-AMG GT S 로드스터의 유럽시장 판매 가격은 이번에 공개되지 않았다.


사진=벤츠/ 글=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