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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

[사진] 기아차, 6년 만에 풀 체인지된 플래그십 세단 ‘K9’ 출시


 3일 화요일, 기아차가 THE K9의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2012년 첫 선을 보인 이후 6년 만에 풀 체인지 되어 선보인 ‘THE K9’은 3개의 엔진 라인업, 총 8개 트림으로 구성됐다. 


 전 트림에 차로유지보조(LFA), 전방/후측방/후방교차 충돌방지보조(FCA/BCA-R/RCCA), 안전하차보조(SEA),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등 ‘드라이브 와이즈’ 패키지와 12.3인치 UVO 3.0 고급형 내비게이션, 시퀀셜(순차점등) 방식의 턴 시그널 램프를 포함한 풀 LED 헤드/리어램프 등을 기본 적용함으로써 주행안전성, 편의성을 동급 최고수준으로 끌어올렸다.

 

 이 밖에도 방향지시등 조작 시 해당 방향 후측방 영상을 클러스터에 표시하는 ‘후측방모니터(BVM)’, 터널 진입 전 자동으로 창문을 닫고 내기순환 모드로 전환하는 ‘터널연동 자동제어’, 하이빔 보조(HBA), 운전자주의 경고(DAW) 등 국산차 최고, 최다 수준의 안전편의사양이 적용됐다.




 THE K9은 전장 5,120mm, 전폭 1,915mm, 전고 1,490mm, 축거 3,105mm로 기존 K9 대비 차체 크기를 한층 증대해 웅장한 이미지와 여유로운 공간성을 확보했다. (기존 K9 : 전장 5,095mm, 전폭 1,900mm, 전고 1,490mm, 축거 3,045mm)


 THE K9의 외장 디자인은 “Gravity of Prestige: 응축된 고급감과 품격의 무게”를 디자인 컨셉트로 개발되었으며 차별화된 시그니처 그래픽, 더욱 커진 차체에서 느껴지는 웅장한 품격이 특징이다. 내장 디자인은 “Confident Richness: 삶의 영감을 풍성하게 하는 공간”을 컨셉트로 개발, 감성적이면서도 기능적인 프리미엄 실내공간을 구현했다.


 센터페시아부터 도어 트림까지 반듯하게 이어지는 일체감 있는 디자인을 통해 공간의 개방감을 극대화했고, 시트 뿐만 아니라 1, 2열의 도어 트림부에도 적용된 세련된 퀼팅 패턴, 최고급 리얼우드가 적용된 크러시패드 및 도어트림, 유럽산 명품 천연가죽 소재가 리얼 스티치로 박음질된 시트, 크롬 도금 스위치, 고급 서라운드 기능 탑재로 현장감 있는 음향을 구현한 크렐/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을 적용해 THE K9만의 품격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세계적 색상 권위기관인 ‘팬톤 색채 연구소’와 개발해 최대 16개 부위에 배치된 무드 조명 ‘앰비언트 라이트(Ambient Light)’,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모리스 라크로와’와 협업으로 제작한 ‘아날로그 시계’를 탑재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 가치를 선사한다.



 국산 대형세단 최초로 적용된 12.3인치 ‘UVO 3.0’ 고급형 내비게이션은 넓어진 홈 화면에서 다양한 위젯을 원하는 곳으로 재배치할 수 있으며, 우측 분할 화면을 통해 번거로운 화면 간 이동 없이 내비게이션 안내를 받으면서 미디어, 공조, 날씨 등 다양한 컨텐츠를 동시에 확인 가능하다.


 5.0 가솔린 모델은 1열 뿐만 아니라 2열의 편의사양까지도 세심하게 신경 쓴 기아차의 플래그십 모델로 최상위 트림에 부합하는 첨단 편의사양과 최고급 인테리어가 모두 집약됐다. 뒷좌석 듀얼 모니터, 뒷좌석 센터 암레스트 휴대폰 무선 충전 시스템, 뒷좌석 냉방 통풍시트 등이 기본 적용돼 후석 탑승자에게도 최상의 편의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THE K9은 최고급 대형 세단에 걸맞은 파워트레인 라인업(람다 3.8 V6 GDI, 람다 3.3 V6 T-GDI, 타우 5.0 V8 GDI)을 구축해 여유롭고 풍부한 가속감과 최상의 구동력을 제공한다.


 3.8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315 PS, 최대토크 40.5kg·m, 복합연비 9.0km/ℓ(18인치 2WD기준)의 엔진성능을 갖췄으며, 5.0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425 PS와 최대토크 53.0kg·m, 복합연비7.5km/ℓ(19인치 AWD기준)의 파워풀한 성능을 구현했다.


 트윈 터보차저 시스템을 적용해 최고 출력 및 실용 성능을 향상시킨 3.3 가솔린 터보 모델은 최고출력 370 PS, 최대토크 52.0kg·m, 복합연비 8.7km/ℓ(19인치 2WD기준)를 구현했다.


 THE K9에는 클러스터 디스플레이와 사운드가 차별화된 5가지 주행모드(에코/컴포트/스포츠/커스텀/스마트)에 따라 엔진 토크·변속·핸들 조작감과 연동해 좌우 바퀴의 제동력과 전·후륜의 동력을 가변 제어하는 ‘전자식 상시 4륜구동 시스템(AWD)’이 적용됐다. 이를 통해 단단하고 균형감 있는 주행감성과 악천후 및 험로 주행 시의 주행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엔진 사운드와 스피커에서 출력되는 사운드를 합성하여 차량 주행모드별 동력성능과 잘 매칭되는 사운드가 구현될 수 있도록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ASD, Active Sound Design)을 적용해 운전자의 주행감성까지도 세심하게 신경 썼다.


 초고장력 강판과 구조용 접착제를 확대 적용하고 핫스템핑 적용 부품 수를 증대, 차체 주요 부위 결합구조와 내구성능을 강화해 차체 평균 인장강도가 기존 대비 46% 대폭 향상된 점도 특징이다.


 THE K9은 ▲3.8 가솔린 ▲3.3 터보 가솔린 ▲5.0 가솔린 등 세 가지 모델로 운영되며, 판매가격은 3.8 가솔린 모델이 5,490~7,750만원, 3.3 터보 가솔린 모델은 6,650~8,230만원, 5.0 가솔린 모델은 9,330만원이다. 


사진=기아차/ 글=기아차, 편집=offerkiss@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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