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도요타, 수프라 레이싱 컨셉트 카 티저 공개


 다음 달 개막하는 2018 제네바 모터쇼에서 도요타가 수프라 컨셉트 카를 공개한다. 


 그에 앞서 13일 도요타는 해당 컨셉트 카의 티저 사진 한 장을 사전 공개했다. 짙은 어둠 속에서 은은하게 떨어지는 빛을 받으며 고독하게 서 있는 차를 뒤편에서 촬영한 사진이다.


 사진의 초점은 ‘더블 버블’ 스타일의 지붕을 향해 있다. 드라마틱한 지붕의 곡선미가 이 차가 쿠페임을 말해주며, 또 레이싱 카의 것처럼 커다란 리어 윙, 힘차게 솟은 트렁크 리드, 봉긋한 리어 팬더 등도 같은 사진에 함께 등장한다.


 도요타는 이 차의 정체를 아이코닉 스포츠 카의 부활을 알리는 “모던 레이싱 컨셉트”라고 짤막하게 설명했다. 2002년에 단종된 수프라의 정신이 깃든 레이싱 카 타입의 컨셉트 카라는 의미로 해석된다.


 2012년 도요타와 BMW는 각사의 스포츠 카를 공동 개발하기로 합의했다. 이를 통해 BMW는 현재 차기 Z4를 개발 중이며 도요타는 수프라를 개발 중이다.


 최근 전해진 일본발 소식에 따르면, 수프라의 양산 모델에는 195마력 또는 250마력을 발휘하는 2.0 4기통 터보 엔진이 기본 엔진으로 탑재되며 더 강력한 상위 모델에 3.0 직렬 6기통 터보 엔진이 탑재되어 340마력과 45.9kg.m 토크를 발휘한다.


사진=도요타/ 글=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