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7 F1] 레드불 “크비야트는 돌아오지 않는다.”



 레드불 레이싱 고문 헬무트 마르코가 다닐 크비야트는 앞으로 F1에 돌아오지 않는다고 밝혔다.


 지난 주 오스틴에서 러시아인 토로 로소 드라이버는 레드불의 주니어 드라이버 프로그램 수장 헬무트 마르코를 향해 자신의 미래에 관한 대화를 요구했었다. 그 뒤, 토로 로소에서는 그 전까지 정해지지 않았던 멕시코 GP 드라이버 라인업 발표가 있었다.


 거기에 다닐 크비야트의 이름은 없었다. 대신 21세 프랑스인 신예 피에르 가슬리, 그리고 올해 포르쉐와 전설적인 르망 24시간 레이스에서 우승을 거둔 전 레드불 주니어 브랜든 하틀리의 이름이 있었다.


 이 발표가 나온 뒤 헬무트 마르코는 레드불은 더 이상 크비야트의 F1 활동을 지원하지 않는다고 독일 매체 ‘아우토 빌트(Auto Bild)’를 통해 밝혔다. “크비야트는 다시 돌아오지 않습니다. 장기적으로 보더라도 저희는 그가 상황을 돌릴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토로 로소는 이번 주 멕시코 GP 드라이버 라인업은 발표했지만, 그 뒤에 예정된 두 경기 브라질과 아부다비 GP에는 또 어떤 드라이버들이 출전하게 되는지 밝히지 않았다.


 “가슬리와 하틀리가 시즌을 마칩니다.” 마르코는 말했다. “2018년 일은 그 뒤에 알게 될 겁니다.”


사진=레드불

글=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