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베이징현대, 중국 전략 신차 ‘올 뉴 루이나’ 출시


 현대차 중국 합자법인 베이징현대가 현지시간으로 19일 중국에서 ‘올 뉴 루이나’의 신차발표회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올 뉴 루이나(중문명: 췐신 루이나/영문명: ALL NEW REINA)’는 베이징현대 충칭공장의 첫 양산 모델로 뛰어난 경제성, 우수한 품질 및 안전,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바탕으로 3~5급 도시의 20대 중·후반 스마트 구매층을 목표 고객으로 개발된 C1 세그먼트 경제형 소형 세단이다.


 

 중문 차명은 기존 루이나의 베스트셀러카 이미지를 계승해 ‘췐신 루이나’로, 영문 차명은 스페인어로 여왕 이라는 뜻의 ‘레이나(Reina)’로 운영 될 예정이다.


 올 뉴 루이나는 지난 6월초 개최된 충칭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 당시 단단하면서도 모던한 디자인, 우수한 연비, 동급 대비 최대 트렁크 공간 등 실용성을 강조한 공간성, 차체자세제어장치(ESC), 경사로밀림방지장치(HAC) 등 동급 대비 우수한 안전 사양, 음성인식 커넥티비티 기능 등 스마트 기능을 바탕으로 중국 주요 매체 및 딜러들의 호평을 받으며 큰 기대감을 모았다.


 특히 실용적이며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20대 스마트 구매층을 고려한 8인치 터치 스크린, 4G 통신, Wi-Fi 등이 탑재된 음성 인식 커넥티비티, 바이두 ‘카라이프’ & 애플 ‘카플레이’ 등 스마트폰 연결 커넥티비 서비스 적용으로 운전자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아울러 카파 1.4 MPI 단일 엔진에 5속 MT 및 4속 AT 변속기를 탑재한 파워트레인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를 확보하였다.


 한편, 2010년 중국시장에 첫 선을 보인 루이나는 중국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지난달까지 누적 판매 116만대를 돌파하는 등 베이징현대의 고속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다.


사진=현대차

글=현대차, 편집=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