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0 WTCC] 몬자 Monza, BMW-시보레 우승 - Photo
























사진_WTCC


 이탈리아 몬자 서킷에서 펼쳐진 2010 WTCC 5-6차전 경기 1레이스에서 BMW의 앤디 프리올(Andy Priaulx)이 승, 2레이스에서는 시보레의 이반 뮬러(Yvan Muller)가 우승을 차지했다.

 1레이스 종반에 들어서 '시보레 크루즈'를 모는 로버트 허프(Rob Huff)가 선두로 부상하고 그 뒤를 세아트의 가브리엘 타르퀴니가 따랐다. 이후 세아트의 타르퀴니가 허프를 추월해 레이스를 리드해 나갔으나 타르퀴니의 좌측 전륜 타이어가 갑자기 파열되었고, 곧이어 허프까지 펑크에 휩싸이는 바람에 3위로 주행하던 앤디 프리올이 행운의 우승을 차지, 아우구스토 파퍼스(Augusto Farfus)가 2위로 들어와 BMW에게 1-2피니쉬를 안겨줬다.

 세아트의 가브리엘 타르퀴니가 부정 출발로 패널티를 받은 2레이스에서는 선두를 달리던 신예 드라이버 마이클 니케르가 펑크에 휘말려 2위로 주행하던 시보레의 이반 뮬러에게 시즌 2승이 돌아갔다.

 이번 레이스 결과로 이반 뮬러가 타르퀴니를 24포인트 차로 따돌리며 드라이버즈 챔피언쉽 선두에, 시보레가 세아트 커스토머즈 테크놀로지를 16포인트 차로 따돌리며 매뉴팩추어러즈 챔피언쉽 선두에 올라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