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0 F1] "2009년 포인트 제도 적용하면 알론소가 선두"

사진_멕라렌


 2010 시즌 5번째 레이스가 종료된 지금, 만약 2009년 포인트 제도를 적용하면 현재 챔피언쉽을 리드하고 있는 드라이버는 누구일까?

 2010년에 변경된 포인트 제도는 상위 8대 머신에게만 주던 포인트를 10대까지 확대하고, 1위2위 드라이버에게 지급되는 포인트 차이를 넓혔다. 페르난도 알론소의 모국 언론 'Diario AS'는 작년 포인트 제도를 적용하면 멕라렌의 젠슨 버튼을 1포인트 차이로 앞서 알론소가 드라이버즈 챔피언쉽을 리드하고 있었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현실로 돌아와, 현재 포인트 리더는 2위를 달리고 있는 알론소와 3포인트 차이를 두고 있는 젠슨 버튼으로, 이 영국인 월드 챔피언은 이번 시즌에만 2승을 기록하고 있다. 반면 젠슨 버튼보다 안정된 퍼포먼스를 보이고 있다고 평가되는 페르난도 알론소는 바레인 1개 레이스에서만 우승했다.

 작년 말에 멕라렌으로 이적한 젠슨 버튼은 'Diario AS'를 통해, 멕라렌으로 이적했을 당시에는 지금 이 시점에 챔피언쉽을 리드하고 있을 거라는 생각을 전혀 못했다말했다.

 "시즌 초 5개 레이스에서의 제 목표는 머신에 적응하는 것이었습니다. 챔피언쉽을 리드하고 있다는 사실은 물론 매우 기쁘지만 아직은 시작일 뿐입니다. 아직 더욱 치열한 레이스들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브라운GP 드라이버로 작년에 모나코에서 우승했던 젠슨 버튼이 만약 올해에도 모나코를 제 것으로 만들게 되면, 그레이엄 힐(Graham Hill) 이후 처음으로 2년 연속 모나코 GP에서 우승한 영국인 드라이버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