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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SPORT

2011년형 '쏘나타', 미국서 최고의 패밀리 세단으로 선정

사진_현대차


 '현대 쏘나타'가 최근 USA 투데이, 카즈닷컴, 모터위크가 공동으로 실시한 '2만 5천 달러 패밀리 세단 평가'에서 대표적인 인기 모델인 '도요타 캠리', '혼다 어코드' 등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이번 평가는 미국 4인 1가족과 3개 매체(카즈닷컴, USA투데이, 모터위크) 총 6명의 자동차 전문기자가 3일 동안 '도요타 캠리', '혼다 어코드', '포드 퓨전' 등 총 8개의 중형 세단을 대상으로 다양한 평가를 통해 '2만 5천 달러 이하로 구매할 수 있는 최고의 패밀리 세단'을 선정하는 방법으로 첫인상, 안락성, 어린이 시트, 가족 편의기능, 트렁크, 시트, 가시성, 주행성, 가속, 제동 등 10개의 항목에 대해 평가해 실질적으로 고객들이 느끼는 품질 경쟁력에 대한 평가로 이뤄졌다. 


 현대차의 '쏘나타'는 전문기자 평가점수 478점, 가족 평가점수 316점 등 총 794점을 획득해 '도요타 캠리'(2위, 752점), '혼다 어코드'(5위, 723점) 등 미국의 베스트셀링 중형모델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10개의 평가항목 중 '쏘나타'는 첫인상, 시트, 가족 편의기능 등 3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나머지 항목에서도 고르게 높은 점수를 기록해 패밀리 세단으로서의 최고의 가치를 지닌 중형 세단임을 입증했다.

 USA투데이는 3일(현지시각) 지면기사를 통해 '쏘나타'의 1위 선정을 대대적으로 보도하면서 "쏘나타는 고급스러운 외관과 편의장치 등 전체적인 패키지에서 최고"라고 평가했다. 또한 카즈닷컴은 '쏘나타'의 디자인에 대해 '훌륭함', '매우 현대적인 스타일링', '고급스러운 모습과 느낌'이라고 평가한 참가기자들의 말을 인용하며 '쏘나타'의 현대적이고 감각적인 디자인에 호평했다. 

 한편 미국의 유력 경제 주간지인 비즈니스위크는 4일(현지시각) 쏘나타 시승기를 통해 "스타일, 동력성능, 공력성능, 연비, 안전성 등 거의 모든 면에서 '쏘나타'는 '도요타 캠리', '혼다 어코드' 등의 경쟁차종과 동등하거나 그 이상"이라고 평가했다. 

 '쏘나타'는 지난 달 미국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56.9% 증가한 1만 8천 536대가 판매되며
미국 전체 판매차종 중 9번째로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특히 신형 '쏘나타'는 지난 2월 3천 355대, 3월 1만 2천 950대에 이어 지난 달 1만 3천 859대를 판매하며 '도요타 캠리', '혼다 어코드'와 함께 미국시장 3대 중형세단의 반열에 올라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