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가장 파워풀한 컴팩트 4도어 쿠페 ‘메르세데스-AMG CLA 45 4MATIC’ 국내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내외관 스포티함이 더욱 강화된 ‘CLA 250 4MATIC AMG Line’과 파워풀한 성능의 ‘AMG CLA 45 4MATIC’ 모델을 출시했다.



 ‘더 뉴 제너레이션 CLA’는 CLA의 부분변경 모델로 스포티하고 강렬한 디자인, 컴팩트 세그먼트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안전 기술 그리고 다양한 편의 사양 탑재 등으로 업그레이드되었으며 국내에는 2016년 9월 첫 선을 보였다.


 새롭게 추가되는 라인업은 총 2종으로, 기존 출시 모델에 AMG 라인을 기본 적용하여 내외관에 스포티함을 강화한 ‘CLA 250 4MATIC AMG Line’과 AMG 역사상 가장 파워풀한 2.0리터 4기통 엔진을 탑재하여 381마력의 폭발적인 성능을 자랑하는 ‘메르세데스-AMG CLA 45 4MATIC’을 출시한다.





한층 더 스포티한 매력의 더 뉴 제너레이션 CLA 250 4MATIC AMG Line


 ‘CLA 250 4MATIC AMG Line’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서브 브랜드인 메르세데스-AMG의 디자인을 적용한 AMG 라인의 내외관 스타일링으로 프리미엄 컴팩트 4도어 쿠페의 스포티함과 다이내믹함이 강조되었다.


 또, 크롬핀 장식의 다이아몬드 래디에이터 그릴로 새롭게 디자인된 전면부와 경량화된 18인치 10스포크 알로이 휠, 고급스럽게 크롬 처리된 트윈 테일 파이프, 파노라마 선루프는 ‘CLA 250 4MATIC AMG Line’을 한층 더 스포티한 모습으로 변모시켰다.


 실내 인테리어 역시 AMG 라인이 적용되어 하단이 편평한 스포츠 스티어링 휠, 세련된 블랙 시트, 실버 알루미늄 트림 등이 탑재되어 스포티한 외관 디자인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강렬하고 스타일리시한 실내를 완성했다.


 ‘CLA 250 4MATIC AMG Line’에는 2.0리터 직렬 4기통 직분사 터보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 출력 211마력(5,500rpm), 최대 토크 35.7kg.m(1,200-4,000rp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또, 역동성과 효율성을 자랑하는 최신 가솔린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의 이상적인 조합은 최고의 효율성과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하며 전륜 구동 기반의 가변식 사륜구동 시스템(4MATIC)은 모든 도로 조건에서 최적의 안정성과 여유로운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가장 파워풀한 컴팩트 4도어 쿠페 더 뉴 제너레이션 메르세데스-AMG CLA 45 4MATIC

 

 파워풀하고 역동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고성능 컴팩트 4도어 쿠페 ‘AMG CLA 45 4MATIC’은 메르세데스-AMG만의 특별한 디자인이 더해져 한층 더 날렵하고 강렬한 디자인을 보여준다.


 외관은 그릴 중앙에 무광 실버 색상의 트윈 루브르가 적용된 AMG 라디에이터 그릴 디자인 적용으로 차체가 더욱 낮아 보이고 강렬한 인상이 연출되어 일반 모델과의 차별성을 두었다. 또, 후면에는 2개의 테일 파이프와 4개의 블랙 색상의 디퓨저 핀이 적용되어 메르세데스-AMG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더욱 역동적이고 파워풀한 모습을 제공한다.


 실내에는 AMG 다이나미카(DINAMICA) 콕핏 패키지가 새롭게 적용되어 기존 모델과 전혀 다른 새로운 차원의 고급스러움과 특별한 감성을 제공한다. AMG 다이나미카(DINAMICA) 콕핏 패키지는 모던한 블랙 바탕에 레드 색상 스티치로 포인트를 준 블랙 트림과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레드 색상의 디지뇨 안전벨트 등이 완벽하게 어우러져 독특하고 스타일리시한 실내를 연출한다.


 ‘AMG CLA 45 4MATIC’은 AMG 역사상 가장 강력한 2.0리터 직렬 4기통 고성능 엔진이 적용되어 운전자에게 특별한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


 AMG 최초의 직렬 4기통 2.0리터 터보차저 엔진은 최고 출력 381마력(6,000rpm), 최대 토크 48.4kg·m(2,250-5,000rpm)의 동급 최강의 독보적인 파워를 자랑한다. 또, 정지상태에서 시속100km를 불과 4.2초만에 주파하는 강력한 성능 대비 복합 연비는 9.9km/l로 연료 소비는 상대적으로 낮아 효율성에 있어서도 우수함을 잃지 않았다.


 변속기는 최첨단 AMG SPEEDSHIFT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적용되었으며 퍼포먼스 중심의 가변식 사륜구동 시스템(4MATIC)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모든 도로 조건에서 최적의 주행 안정성과 역동성을 제공함과 동시에 다이내믹 핸들링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더 뉴 제너레이션 CLA 250 4MATIC AMG Line의 가격은 5,790만원, 더 뉴 제너레이션 메르세데스-AMG CLA 45 4MATIC의 가격은 7,49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사진=벤츠

글=벤츠, 편집=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