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럭셔리 전기차 세그먼트를 제안한다. - 2017 Bentley EXP 12 SPEED 6e concept


 벤틀리 모터스는 2017 제네바 모터쇼에서 럭셔리 전기차 세그먼트를 정의할 ‘EXP 12 Speed 6e’ 컨셉카를 선보였다.



 럭셔리카 브랜드에 기대하는 최고 수준의 품질과 정교함, 우월한 성능을 모두 갖춘 컨셉카 ‘EXP 12 Speed 6e’는 탁월한 성능은 물론, 고속 자기유도 충전 방식과 최첨단 온보드 컨시어지 서비스 등 독보적인 신기술을 선보이며 특별한 오너십 경험을 선사한다.


 벤틀리는 고속 자기유도 충전 방식을 통해 고객에게 편의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그랜드 투어링에 걸맞은 충분한 파워를 전달한다.


 ‘EXP 12 Speed 6e’는 단 한 번의 충전으로 런던에서 파리까지 또는 밀라노에서 모나코까지 이동할 수 있으며, 차량에 적용된 최첨단 기술 덕분에 운전자와 탑승자 모두 향상된 온보드 경험을 누릴 수 있다.





 럭셔리한 실내 공간은 벤틀리가 사용하는 기술에 감성이 접목되어 있음을 느끼게 해준다. 특히 고화질 OLED 화면이 장착된 센터 콘솔은 우아한 굴곡을 이루는 솔리드 글래스로 제작되었으며, 탑승자는 이 콘솔을 통해 네비게이션, 엔터테인먼트, 온도 조절 장치 등 차량의 모든 주요 전장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수작업으로 장식된 핸들의 컷 글라스 부분에는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네비게이션, 차량 셋업과 관련된 조작부가 포함되어 있다. 컷어웨이 핸들 상단에는 또한 두 개의 버튼이 장착되어 있는데 하나는 즉각적인 성능 부스트 기능 활성화할 수 있으며, 다른 하나는 도심 주행 시 속도 제한을 걸 수 있다.


 동승자 역시 프론트 계기판에 있는 전용 조작 패널부를 통해 소셜 미디어, 이메일, 엔터테인먼트와 같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역동적인 외장 디자인은 현대 건축과 자연, 그리고 항공기 기체의 공기역학적 형태에서 영감을 받았다. 그와 함께 벤틀리 특유의 파워라인과 후면부 라인을 더욱 과감하고 날렵하게 재해석했고, 기존의 반사 유리가 아닌 카메라로 작동하는 윙 미러는 매끈하고 조형적인 라인이 돋보인다.


 벤틀리는 “이 컨셉카가 미래의 럭셔리카 구매자들이라 이야기되는, C세대의 일원이자 개발도상국의 신흥 부유층에 속한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며 까다로운 안목을 지닌 미래의 럭셔리 전기차 오너들의 요구를 이해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벤틀리는 2018년 벤테이가를 시작으로 앞으로 몇 년에 걸쳐 PHEV 모델을 도입하는 전기차 전략을 펼친다.


사진=벤틀리

글=벤틀리, 편집=offerkiss@gmail.com


0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