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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쏘나타 페이스리프트모델 렌더링 최초 공개


 현대차가 내달 초 출시 예정인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외장 렌더링을 공개했다.



 이번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렌더링 공개는 매우 이례적인 것으로, 지금까지 신차(풀체인지 모델)에 한해 출시 전에 렌더링을 공개해왔던 현대차는 내·외장 디자인뿐만 아니라 최신기술과 신사양이 대거 적용되어 쏘나타가 신차수준으로 대폭 변화되기 때문에 페이스리프트 모델임에도 특별히 렌더링을 공개했다.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드라마틱한 디자인 변화(Dramatic Design Change)”라는 콘셉트 아래 현재 쏘나타 모습을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파격적인 변화를 주었다. 


 기존 쏘나타는 정제되고 간결함을 강조한 반면, 새로운 쏘나타는 볼륨감과 비례감 강조를 통해 보다 섬세한 아름다움을 구현해 젊은 감각의 중형세단으로 재탄생했다.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모델’ 디자인은 ‘기본형 모델’과 ‘터보 모델’로 이원화했으며, 터보 모델은 기본형 모델보다 스포티한 디자인 요소를 대거 적용했다.



 먼저 전면부는 현대차의 새로운 디자인 시그니처인 ‘캐스캐이딩 그릴’을 적용했으며 범퍼 하단 끝단 라인 전체를 크롬 몰딩 처리해 범퍼의 입체감을 한층 부각시켰다. 크롬 몰딩 라인 중앙부는 캐스캐이딩 그릴 하단과 연결시켜 신형 그랜저보다 더 과감하고 스포티한 쏘나타만의 독창적인 전면부 디자인을 창조했다.


 또한 헤드램프는 입체감 있는 하이테크 스타일로 디자인해 디테일을 정교하게 다듬었다.




 후면부 디자인의 가장 큰 특징은 번호판을 트렁크 도어에서 뒷범퍼로 옮겨 트렁크 도어 후면부를 하나의 심플한 면으로 만들었다. 그 위에 대형 쏘나타 로고를 정중앙에 배치해 고급명차에서 볼 수 있는 후면 스타일을 연출했다. 


 현대차는 전반적으로 스포츠세단 스타일을 구현하기 위해 새로운 쏘나타에 대한 시선의 방향이 아래로 집중되도록 디자인했다.


 이를 위해 기존 모델 대비 차량 앞부분 끝단(후드 엔드)은 낮춘 반면 차량 뒷부분 트렁크 끝단은 높여 마치 앞으로 돌진하는 듯한 역동적인 이미지를 연출하고 있다.


 이와 같이 대폭 변화된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디자인은 차세대 쏘나타 디자인의 기반이 될 계획이다.


 현대차는 새로운 쏘나타는 개성 강하고 자기 의사 표현이 명확한 2030 세대처럼 한눈에 디자인이 추구하는 바를 알 수 있도록 직관적이고 역동적인 라인을 대거 사용해 디자인됐다며, 전체적으로 스포츠세단 느낌이 나도록 디자인된 만큼 2030 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현대차

글=현대차, 편집=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