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미니 아반떼가 캐나다서 공개됐다. - 2018 Hyundai Accent Sedan


 이번 주 개막한 2017 캐나다 오토쇼에서 현대차가 올-뉴 ‘엑센트’를 공개했다.



 올-뉴 엑센트는 ‘솔라리스(Solaris)’라는 이름으로 판매되는 러시아에서 이달 초에 먼저 공개됐었다. 올-뉴 솔라리스처럼 이번에 캐나다에서 공개된 올-뉴 엑센트 역시 4도어 세단 모델이다. 5도어 해치백은 올해 하반기에 선보일 예정이다.


 올-뉴 ‘엑센트’는 전장이 15mm 길어지고 폭은 29mm가 넓어졌다. 축간거리는 10mm가 길어졌다.


 현대차의 최신 디자인 언어가 적용되어 외관이 아반떼와 유사한 느낌으로 변했다. 화려한 메탈 장식이 인상적인 안개등에 위축이라도 된 마냥 좌우가 오목하게 들어간 프론트 그릴은 조금 독특하다. 화려한 안개등으로 보아, 사진 속 모델은 고급 사양으로 추정된다.


 실내 디자인도 대폭 변경됐는데, 외관처럼 과거에 비해 훨씬 중후해졌다. 그곳에는 7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와 애플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옵션으로 장착된다.


 엔진은 1.6리터 배기량의 4기통 직분 자연흡기 엔진 하나만 준비되었다.


 올-뉴 ‘엑센트’는 캐나다, 중국, 러시아 등 해외 시장에서 판매되지만, 국내에는 출시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Autoevolution

글=offerkiss@gmail.com


01234567891011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