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PSA 그룹, GM과 오펠/복스홀 인수를 위한 대화 사실을 시인


 PSA 그룹이 기업 인수를 위해 GM과 협상을 진행 중이라는 언론 보도를 시인했다.



 이번 주, 미국 GM과 프랑스 PSA 그룹 사이에 인수를 위한 진전된 대화가 오가고 있다는 언론 보도가 나왔다. 두 거대 자동차 그룹 사이에 오가고 있는 대화의 요지는 GM이 보유한 두 유럽 자동차 브랜드인 오펠과 복스홀을 프랑스 PSA 그룹에 매각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늘, PSA 그룹 대변인은 GM과 오펠/복스홀 인수에 관한 대화가 진행 중인 사실을 인정했다. 하지만 아직 결정된 것은 아무것도 없으며, 현재 인수 및 합병에 따른 이익에 관해서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고만 밝혔다.


 GM은 2009년 파산에서 벗어난 이후 유럽에서 100억 달러(10조원 이상) 가까이 손해를 본 것으로 알려졌다. “선택과 집중”을 택해 2015년 과감하게 쉐보레 브랜드를 유럽에서 철수시켰지만, 오펠과 복스홀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은 2014년 6.9%에서 2015년 6.3%, 그리고 지난해 6.2%로 떨어졌다.


 판매는 조금씩 증가해 지난해 유럽에서 오펠은 97만 9,427대 차량을 판매했지만, 흑자 전환에 또 다시 실패하며 GM의 고민을 키워왔다.


 푸조와 시트로엥, 그리고 시트로엥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DS로 구성된 PSA 그룹의 경우 지난해 유럽에서 르노에게 밀려 3위 브랜드로 한 계단이 추락했는데, 만약 오펠/복스홀과 합병이 성사된다면 다시 르노를 추월하고 폭스바겐 그룹 뒤 2위로 올라서게 된다.


사진=Car and Driver

글=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