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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스팅어, 테슬라 모델 S와 맞대결 성사될까?

사진/기아차



 이번 주 디트로이트 오토쇼에서 최초 공개된 기아차의 프리미엄 고성능 세단 ‘스팅어’가 향후 전기차로도 개발될지 모른다.


 디트로이트 오토쇼에서 데뷔 무대를 가진 뒤 곧바로 ‘아이즈온 디자인 어워즈(EyesOn Design Awards)’ 양산차 부문 최고상을 수상하며 그 빼어난 외모를 인정 받은 ‘스팅어’의 4도어 패스트백 차체에는 당장 3.3 V6 트윈 터보 엔진과 2.0 배기량의 4기통 터보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다. 그 뒤에는 현재 2.0 디젤 엔진이 차례를 기다리고 있다.


 디젤 모델은 2018년에 유럽시장에 출시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 뒤에는 또 하이브리드와 순수 전기차 모델이 ‘스팅어’를 통해 나올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주 디트로이트 오토쇼 현장에서 기아차 마케팅 총괄 스펜서 조(Spencer Cho)는 영국 ‘오토카(Autocar)’와 가진 인터뷰에서 비록 ‘스팅어’는 세로배치형 엔진 구조이지만 기존 가로배치형 엔진 기반의 하이브리드 부품을 공유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말하면서, 스팅어도 “그러한 기술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전기차로의 개발 가능성에 대해 스펜서 조는 아직은 기아차 내부에 그런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하지만 시장에 요구가 있으면 얼마든지 가능하다고 인정했다. 그는 ‘오토 익스프레스(Auto Express)’와 가진 인터뷰에서도 ‘스팅어’의 플랫폼에 향후에 풀 EV 파워트레인이 탑재될 가능성을 부인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