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Spyshot] BMW의 새로운 플래그쉽 쿠페 ‘8 Series’ 첫 스파이샷

사진/Motor1.com



 BMW의 새로운 빅-사이즈 쿠페 ‘8시리즈’가 처음으로 그 실체를 드러냈다. 


 ‘8시리즈’는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쿠페와 경쟁하는 BMW의 새로운 풀-사이즈 2도어 쿠페로, 2도어 쿠페 버전의 7시리즈에 해당한다. 그 개발 차량이 이번에 처음으로 스파이샷으로 포착됐다.


 2018년 이후 출시가 전망되는 이 차는 아직 자신만의 헤드램프조차 제대로 갖추고 있지 않다. 하지만 어지러움증을 유발시키는 위장 필름에도 가려지지 않는 유려한 프로파일은 2013년 공개된 피닌파리나 디자인의 컨셉트 카 ‘그란 루쏘 쿠페’를 떠올리게 만든다. 로우-포지션의 프론트 엔드와 슬릭 루프, 미드쉽 카로 의심하게 만들 정도로 길고 섹시하게 뻗은 등 라인이 장관이다.


 BMW는 이 ‘8시리즈’를 쿠페 라인업의 새로운 플래그쉽 모델로 내놓으면서, 현재 플래그쉽을 맡고 있는 ‘6시리즈’는 Z5의 플랫폼을 이용해 포르쉐 911과 경쟁하는 진정한 스포츠 쿠페로 개발한다.


 영국 ‘오토익스프레스(Auto Express)’ 보도에 따르면, 이전까지 BMW는 포르쉐 911의 경쟁 모델을 개발할 생각이 없었지만, 메르세데스-벤츠가 개발한 ‘AMG GT’를 보고 생각이 돌아섰다고 한다.



01234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