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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

AMG의 민첩함, SUV의 실용성, 그리고 쿠페 - 2016 Mercedes-AMG GLC 43 4MATIC Coupe

사진/벤츠



 메르세데스-AMG 라인업에 신입 멤버가 들어왔다. ‘GLC 43 4MATIC 쿠페’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올해 3월 공개된 ‘GLC 43 4MATIC’의 쿠페형 모델이다.


 ‘GLC 쿠페’의 차체를 사용할 뿐, 파워트레인이나 섀시의 기술적인 특성은 3월 공개된 ‘GLC 43 4MATIC’과 동일하다. 최고출력 367ps(362hp), 최대토크 53kg-m(520Nm)를 발휘하는 든든한 3.0 V6 트윈-터보 엔진이 31대 69 비율로 뒷바퀴에 치중한 “4매틱” AWD 시스템과 함께 탑재돼있다. 변속기는 9G 트로닉 자동변속기를 사용한다.

 

 이 조합에서 ‘GLC 43 4MATIC 쿠페’는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에 도달하는데 4.9초 밖에 걸리지 않는 뛰어난 가속력을 나타낸다.





 아울러, 멀티-챔버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 “Air Body Control”을 기반으로 한 스포츠 서스펜션과 AMG의 셋업이 적용된 AWD 시스템에서 ‘GLC 43 4MATIC 쿠페’는 다이내믹한 온로드 퍼포먼스를 선사하며, 간단하게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차체를 높일 수 있는 기능으로 오프로드 주행에도 대처한다.


 적재 용량은 491리터에서 최대 1,400리터. 뒷좌석 시트는 40대 20대 40 비율로 나뉘며, 최대 250km/h까지 속도를 낼 수 있는 ‘GLC 43 4MATIC 쿠페’는 앞바퀴에 360x36mm 디스크와 4피스톤 캘리퍼로 구성된 브레이크 시스템을 장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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