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최고급 고성능 오픈탑 ‘메르세데스-AMG S 63 4MATIC 카브리올레’ 국내 출시

사진/벤츠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4인승 최고급 고성능 오픈탑 ‘더 뉴 메르세데스-AMG S 63 4MATIC 카브리올레’를 공식 출시한다.

 

 ‘S 63 4MATIC 카브리올레’는 아름다운 디자인의 S-클래스 카브리올레에 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서브-브랜드인 메르세데스-AMG의 다이내믹한 디자인 요소와 폭발적인 성능을 더한 모델이다. 또한, 최상의 고급스러움과 편안함을 제공하기 위해 최고급 인테리어와 각종 편의사양을 담아냈으며,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탑승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S 63 4MATIC 카브리올레’는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아팔터바흐의 AMG 생산 공장에서 1인 1엔진(one man - one engine) 철학에 따라 수작업으로 제작된 V형 8기통 가솔린 AMG 엔진은 5,461cc의 배기량, 최고출력 585 마력, 최대토크 91.7kg.m를 실현, 정지상태에서 100km/h를 3.9초 만에 주파하며 최고속도는 250km/h이다.


 이 엔진은 8기통 엔진만이 뿜어낼 수 있는 괴력을 자랑하는 동시에 연료 효율성 및 CO2 배출량은 6 기통 가솔린 엔진 수준으로 메르세데스-AMG 만의 최첨단 기술의 집약체이다.


 이 외에도 최상의 안정감을 주는 에어매틱(AIRMATIC) 기반의 AMG 스포츠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다이내믹함과 편안한 주행을 모두 가능하게 한다. 두 가지 설정(Sport 또는 Comfort)을 통해 서스펜션의 강도를 상황에 맞게 바꿀 수 있으며, 도로 상태가 좋지 않은 곳에서는 주행 중에도 버튼을 눌러 서스펜션을 높일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첨단 기술력으로 탄생한 3겹의 소프트 탑은 시각적으로도 아름다운 실루엣을 완성시키지만 차량 내부로 유입되는 소음도 효과적으로 줄여 정숙성을 구현했다. 주행 중에는 50km/h 이하의 속도까지 소프트 탑 개폐가 가능하며, 차량 밖에서도 열쇠로 소프트 탑을 여닫을 수 있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소프트 탑을 열면 럭셔리한 요트와 같은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오픈-에어 라운지가 완성된다. 매끈한 계기판은 부드러운 디자인의 도어와 이어지며, AMG 데지뇨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 시트와 3-스포크 나파 가죽 스티어링 휠 및 크롬 시프트 패들, ‘메르데세스-AMG’ 레터링이 있는 도어 실 패널과 플로어 매트 등 고품질의 소재와 장인들의 손길로 완성된 내부는 스포티하고 독보적인 디자인 언어를 표현한다.

  

 ‘S 63 4MATIC 카브리올레’에는 메르세데스-벤츠 차량 최초로 지능형 공조 시스템인 THERMOTRONIC이 적용되어 실내 온도를 기존 시스템과 달리 적극적으로 조절한다. 소프트 탑을 열거나 닫을 때 모드를 따로 선택하거나 각각 온도를 설정하지 않아도 차량 내부 온도가 자동으로 조절되며, 12개의 센서와 18개의 액추에이터가 차량의 다양한 부품과 유기적으로 움직여 쾌적한 실내를 유지해준다.


 센서들은 내외부 기온뿐만 아니라 일사량도 측정하며, 공기 오염 정도를 파악하여 외부에서 유입되는 공기를 지속적으로 모니터하며, 창문에 김이 서리는 것을 막기 위해 유리의 절대 습도를 측정하기도 한다.





 스페셜 한정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AMG S 63 4MATIC 카브리올레 에디션 130


 메르세데스-벤츠는 1886년 최초로 개발된 자동차 발명 1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전세계 130대 한정 판매되는 스페셜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AMG S 63 4MATIC 카브리올레 에디션 130(The New Mercedes-AMG S 63 4MATIC Cabriolet Edition 130)’을 함께 출시한다.

 

 한정 출시된 ‘더 뉴 메르세데스-AMG S 63 4MATIC 카브리올레 에디션 130’은 ‘알루빔 실버’라는 고광택 은색으로 외장을 칠했다. 여기에 '매트 블랙'으로 마감 처리된 20인치 알로이 휠을 장착해 멋스러움을 더한 게 특징이다. 벵갈 레드 컬러의 실내 가죽, 소프트 탑과 브레이크 캘리퍼는 또 다른 스포츠 감성을 보여준다. 또, 실내 곳곳을 카본(탄소섬유)으로 꾸몄고 헤드램프에는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을 적용하여 더 뉴 메르세데스-AMG S 63 4MATIC 카브리올레 에디션 130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준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S 63 4MATIC 카브리올레의 가격은 2억 3,600원(부가세 포함), 더 뉴 메르세데스-AMG S 63 4MATIC 카브리올레 에디션 130이 2억 9,700만원(부가세 포함)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