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이제 더는 컨셉트 카가 아니다. - 2016 Aston Martin Vanquish Zagato

사진/애스턴 마틴



 22일, 애스턴 마틴이 ‘뱅퀴시 자가토 쿠페’를 전격 공개했다. ‘뱅퀴시 자가토 쿠페’는 애스턴 마틴이 오랜 파트너인 이탈리아 디자인 하우스 ‘자가토’와 손잡고 만든 새로운 리미티드 시리즈 양산 모델이다.


 애스턴 마틴은 지금으로부터 불과 한 달 전에 이탈리아에서 열린 명성 있는 콩코르소 델레간차 빌라 데스테 이벤트에서 ‘뱅퀴시 자가토 컨셉트’를 최초로 공개했었다. 이번에 공개된 ‘뱅퀴시 자가토 쿠페’는 그 양산 모델이다.


 기본 틀은 애스턴 마틴의 V12 고성능 쿠페 ‘뱅퀴시’가 제공하고 있다. 거기에 자가토의 특징 있는 디자인 언어가 접목돼, 새로운 가치를 지닌 럭셔리 퍼포먼스 쿠페가 탄생했다.







 ‘뱅퀴시 자가토 쿠페’의 외관은 빌라 데스테에서 공개됐던 컨셉트 카와 거의 동일하다. 검은 A필러와 B필러가 만드는 ‘바이저’ 스타일의 그린하우스, ‘캐스케이딩(Cascading)’ 루프라인, ‘더블-버블(double-bubble)’ 루프, 그리고 또 둥근 테일라이트 등으로 재현된 클래식 자가토의 리어 뷰로 ‘뱅퀴시 자가토 쿠페’는 독창적인 아름다움을 가졌다.


 카본 파이버, 청동, 아닐린 가죽으로 꾸며진 실내가 비스포크 럭셔리로 가치를 더욱 높여준다. 또, 시트와 도어부에는 자가토의 ‘Z’ 패턴이 장식되어있으며, 시트 헤드레스트에는 양각으로 ‘Z’ 로고가 새겨졌다.


 0-60마일 가속에 3.5초 밖에 걸리지 않는 고성능 쿠페 ‘뱅퀴시 자가토 쿠페’는 6.0 V12 엔진에서 최고출력으로 기존 뱅퀴시보다 24PS 강한 600PS를 발휘한다.


 애스턴 마틴과 자가토의 역사 깊은 파트너쉽에 새로운 챕터 ‘뱅퀴시 자가토 쿠페’는 총 99대가 제작된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