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미니
|
오직 영국에서만 판매되는 리미티드 에디션 모델 ‘존 쿠퍼 워크스 챌린지(John Cooper Works Challenge)’가 15일 베일을 벗었다.
‘존 쿠퍼 워크스 챌린지’는 미니 챌린지 레이싱 카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으며, 실제 레이싱 카 개발에 참여했던 서플라이어들과의 파트너쉽으로 완성됐다. 그렇게, ‘존 쿠퍼 워크스 챌린지’는 스몰 핫 해치 클래스에서 지금까지 본 적 없는 높은 수준의 트랙 퍼포먼스를 가졌다.
조절가능한 서스펜션, 하이-그립 미쉐린 파일럿 스포트 컵2 타이어, 경량 합금 휠, 차동제한장치가 달렸다. 그리고 브레이크 시스템은 사선과 타공이 모두 들어간 330mm 크기의 디스크, 트랙용으로 개발된 패드가 달린 4피스톤 브렘보 캘리퍼로 업그레이드됐다.
총 제작되는 100대의 차들은 흡기부가 확대된 범퍼, 확장 휀더, 리어 스포일러로 이어지는 새 바디워크에 유니크한 색상 조합과 그래픽이 장식돼, 기존 JCW 모델과 차별된 외관을 갖는다. 실내에서는 JCW 스포츠 시트와 스포츠 스티어링이 운전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완벽한 환경을 만들어준다. 변속기는 6단 수동 뿐이다.
‘존 쿠퍼 워크스 챌린지’는 베이스 모델인 미니 JCW 해치와 동일한 4기통 터보 엔진에서 231hp 출력, 그리고 32.6kg-m 토크를 발휘한다. 제로백(0-62마일)은 6.3초, 최고속도는 153마일(246km/h)이다.
미니 JCW 모델이 가진 트랙 주행 능력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린 ‘존 쿠퍼 워크스 챌린지’는 영국에서 열리는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정식 데뷔한다. 가격은 3만 2,000파운드(약 5,300만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