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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yshot] 진정한 올-뉴, D5 제너레이션 - 2018 Audi A8

사진/motor1



 2017년, 아우디가 올-뉴 플래그쉽 세단 ‘A8’을 출시한다.


 차기 ‘A8’은 플래그쉽 SUV Q7에 먼저 채택된 2세대 MLB 플랫폼을 사용해 차체는 경량화되며, 다운사이징된 디젤과 가솔린, 그리고 친환경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한다. 벤틀리 벤테이가에 현재 들어가는 608마력의 트윈터보 6.0 W12 가솔린 엔진, 그리고 전동 압축 기술로 터보 랙(turbo lag)을 잡아낸 고성능 SUV 모델 ‘SQ7’의 4.0 V8 트윈터보 디젤 엔진도 탑재하며, 2018년에는 순수 전기차 모델로도 출시된다.


 먼저 시장에 출격한 BMW의 7시리즈, 그리고 메르세데스-벤츠의 S-클래스처럼 차기 ‘A8’에도 아우디의 최첨단 신기술들이 총 집약된다. 제스처 컨트롤, OLED 조명 기술을 비롯, 아우디 최초로 “트래픽 잼 파일럿(Traffic Jam Pilot)” 시스템이 4세대 올-뉴 ‘A8’에 채택된다.


 2025년까지 완전한 자율주행 차 시대를 연다는 아우디의 당찬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서는 “트래픽 잼 파일럿”은 트래픽 잼에서 장거리 레이더 센서와 12개의 초음파 센서, 레이저 스캐너, 그리고 고해상도 비디오 카메라로 차량 주변 상황을 끊임없이 모니터링하며, 인간의 한계를 윌등히 뛰어넘은 집중력으로 시속 60km를 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스스로 차량을 운전한다.



Audi Prologue concept



 아우디는 지난해 LA 오토쇼에서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가 담긴 ‘프롤로그(Prologue)’ 컨셉트 카를 공개하며 신임 수석 디자이너 마크 리히트(Marc Lichte) 시대의 서막을 알렸었다. 차기 ‘A8’은 마크 리히트 아래에서 탄생하는 그 첫 번째 양산 모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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