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6 F1] 시상대 뒤에서 다시 충돌한 베텔과 크비야트


사진/Formula1.com



 중국 GP 결승 레이스가 종료된 뒤, 세바스찬 베텔과 다닐 크비야트가 오프닝 랩 턴1에서 일어났던 일을 두고 설전을 주고 받았다.


 “너 말야!” 시상대 뒤 휴게실에서 베텔은 소리쳤다. “너가 나한테 갑자기 어뢰처럼 달려들었어.” 베텔은 턴1에서 팀 동료 키미 라이코넨이 모는 시스터 카에 부딪히기 전, 크비야트가 추월해 들어왔던 동작에 대해 따졌다.


 ”그건 그냥 레이싱이었어.“ 이번 경기에서 3위를 해, 레드불에게는 시즌 첫 시상대 입상의 기쁨을 안기고 그 자신으로썬 한참 떨어져있던 주가를 반등시키는데 성공한 크비야트는 ‘허허’ 웃으며, 베텔의 반응이 당혹스럽다는 듯 답했다.


 그러나 베텔은 만약 그때 자신이 피하지 않았으면 충돌했다고 다그쳤다. “맞아, 레이싱이지. 하지만 내가 계속 같은 라인으로 달렸으면 우린 충돌했어.”


 하지만 크비야트도 물러서지 않았다. “내가 차 세대를 전부 다 볼 순 없어. 이봐, 나는 눈이 두 개 뿐이고, 두 대 밖에 못 봐.” “어쨌든 우린 충돌 안 했잖아. 난 포디엄에 올랐고, 그럼 됐어. 너도 포디엄에 올랐으니까, 됐어.”


 턴1에서 일어났던 일에 대해 스튜어드의 심의는 이루어지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