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오픈에어링의 진정한 즐거움, 뉴 MINI 컨버터블 공식 출시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가 4월 3일, 3세대로 새롭게 풀체인지된 ‘뉴 MINI 컨버터블’을 공식 출시한다.


 프리미엄 컴팩트 오픈탑의 대명사, MINI 컨버터블


 ‘MINI 컨버터블’은 컴팩트 부문 최초이자 유일한 프리미엄 오픈탑 모델로, 오픈에어링의 자유를 보다 넉넉한 공간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새롭게 재탄생했다. 버튼을 누르면 전자동 소프트톱이 자연스럽게 작동되며, 30km/h 이하의 속도에서는 언제든 소프트톱을 개방하거나 닫을 수 있으며, 선루프 기능은 속도와 관계없이 작동한다.

 

 또한 더욱 커진 3세대 차체를 기반으로 향상된 승차감과 실내공간, 그리고 컨버터블 모델 특유의 스포티한 외관과 주행력 등 ‘MINI 컨버터블’만의 감성을 구현했다.


 향상된 주행 성능과 안전성


 ‘뉴 MINI 컨버터블’은 MINI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2종류의 가솔린 엔진을 선택할 수 있다. ‘뉴 MINI 쿠퍼 컨버터블’ 모델은 3 기통 가솔린 엔진을 장착하고 있으며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22.5kg·m의 성능을 갖췄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8.7초가 걸리며 최고속도는 206km/h다. 4기통 엔진이 장착된 ‘뉴 MINI 쿠퍼 S 컨버터블’은 최고출력 192마력, 최대토크 28.6kg·m,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7.1초가 걸린다. 최고속도는 228km/h이다.


 각각의 모델에는 스텝트로닉 6단 자동 변속기 및 스포츠 자동 변속기가 적용되었으며, 전후방 V-스트럿 바 적용 및 엔진 하단 및 전방 액슬 하단 플레이트를 적용해 차체 강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특히 ‘뉴 MINI 컨버터블’에 최초 장착된 내장형 액티브 롤 바는 차량 전복 등 위급 상황이 되면 양쪽 고강도 알루미늄 재질의 브라켓이 150m/s 이내에 작동되어 탑승자의 안전을 지켜준다. 또한 이전 모델 대비 2개의 에어백이 추가된 총 6개의 에어백 탑재로 탑승자 안전성이 대폭 강화됐다.


 넓어진 차체 크기와 향상된 적재 능력


 ‘뉴 MINI 컨버터블’은 3세대로 진화하면서 크기가 더욱 커져 전장은 98mm 증가된 3,821mm가 됐다. 전폭은 44mm 증가된 1,727mm, 휠베이스는 기존 모델 대비 28mm 늘어난 2,495 mm이다. 트렁크 용량 역시 이전 모델에 비해 약 26% 증가되어, 루프가 열린 상태에서 160ℓ, 루프가 닫힌 상태에서는 최대 215ℓ를 적재할 수 있다. 50:50 비율로 접히는 뒷좌석과 더 늘어난 스루 로딩 공간을 통해 레저활동에 필요한 물품들도 손쉽게 적재할 수 있게 됐다.


 프리미엄 오픈탑 모델에 최적화된 고품격 옵션


 ‘뉴 MINI 쿠퍼 컨버터블’에는 LED 전조등과 LED 전후방 안개등이 기본 적용되었다. 내비게이션 기능이 포함된 8.8인치 디스플레이를 포함하고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같은 고급 사양, 후방 카메라, 컨버터블 모드에서 실내의 공기 진동 발생을 막는 윈드 디플렉터 등이 추가 적용되었다. 스마트폰과 차량을 간편하게 연결하는 MINI 커넥티드 시스템 및 센터콘솔의 모든 기능을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는 터치기능이 포함된 MINI 컨트롤러도 탑재되었다.


 ‘뉴 MINI 쿠퍼 S 컨버터블’에는 스텝트로닉 6단 스포츠 트랜스미션과 기어시프트 패들이 포함된 MINI 유어스(MINI Yours) 스포츠 스티어링휠 등의 옵션 사양이 모두 적용되어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한다. 사운드 측면에서는 총 12개의 스피커를 갖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하만카돈의 하이파이 라우드 스피커 시스템이 적용되어 탑을 열은 중에도 최상의 음질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프리미엄 오픈에어링의 대명사인 뉴 MINI 컨버터블의 국내 출시 가격은 뉴 MINI 쿠퍼 컨버터블이 4,190만원*, 고성능 모델인 뉴 MINI 쿠퍼 S 컨버터블은 4,680만원*이다.


photo. 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