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6 F1] 르노, 2016년 머신 공개·· 드라이버 라인업도 발표





 현지시간으로 3일, 르노가 2016년 F1 머신 ‘R.S.16’을 파리에서 공개했다.


 프랑스 자동차 제조사 르노는 파리에서 열린 이벤트에서 브랜드의 새로운 모터스포츠 프로그램을 발표하며 2016년 F1 머신을 최초로 공개했다. 이 자리에서 밝혀진 공식 팀 이름은 ‘Renault Sport Formula One Team’이다.


 ‘검정’과 르노의 브랜드 컬러인 ‘노랑’으로 이루어진 단조로운 리버리는 임시 디자인으로, 동계 테스트에서도 이 리버리가 그대로 사용되며 개막전 호주 GP 전에 다시 바뀐다.


 3일 열린 이벤트에서 ‘R.S.16’이 공개될 때, 그 옆에 세 명의 드라이버가 나란히 서 있었다. 2014년 GP2 챔피언 졸리온 파머(Jolyon Palmer), 그리고 전 멕라렌 드라이버 케빈 마그누센(Kevin Magnussen)과 프랑스인 에스테반 오콘(Esteban Ocon)이 바로 그들이었다. 파머와 마그누센은 르노의 2016년 레이스 드라이버, 오콘은 리저브 드라이버다.


 이 가운데 비교적 생소한 이름인 ‘오콘’은 2014년 유로피언 F3, 2015년에는 GP3에서 챔피언에 등극한 프랑스 모터스포츠의 떠오르는 스타 드라이버로, 원래 메르세데스 F1 팀과 계약이 있었지만 르노가 협상 끝에 기용에 성공했다.


 이 협상은 프레데릭 바세르(Frederic Vasseur)가 맡은 것으로 알려졌다. 현 FIA 회장 장 토드의 아들인 니콜라스 토드와 함께 GP2 팀 ART를 운용했던 바세르는 이제 르노 F1 팀의 레이싱 디렉터를 맡는다. 그는 매니징 디렉터 시릴 아비테보울과 함께 팀을 이끌게 되는데, 바세르가 아비테보울에게 보고하는 구조다. 


photo. 르노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