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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

페라리, 670마력 오픈톱 슈퍼카 ‘488 스파이더’ 국내 출시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가 브랜드 역사상 가장 강력한 미드-리어 8기통 엔진을 장착한 ‘488 스파이더’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


 지난 9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개된 이후 국내에서는 이번 출시 행사를 통해 최초로 모습을 드러낸 ‘488 스파이더’는 페라리 최초로 8기통 미드-리어 엔진을 탑재한 308 GTB의 타르가 톱 버전 308 GTS의 계보를 잇는 모델로, 페라리 8기통 오픈톱 모델 역사의 최신작이다.


 페라리의 전매특허인 접이식 하드톱(RHT: Retractable Hard Top)에 최고의 기술혁신과 최첨단 디자인이 결합되어 고성능 스포츠카에서의 오픈에어링을 최적으로 즐길 수 있는 모델이다.

 

 ‘488 스파이더’에 탑재된 3,902cc V8 터보 엔진은 8,000 rpm에서 최고출력 670마력을 내며, 토크를 최적으로 분산시키는 가변 부스트 매니지먼트(Variable Boost Management)를 적용하여 3,000rpm에서 최대토크 77.5kg-m를 기록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는 3초, 시속 200km까지는 8.7초만에 도달한다. 뿐만 아니라 스로틀 반응 속도는 0.8초에 불과해 터보 래그(Turbo Lag) 현상을 느낄 수 없다.

 

 페라리 스칼리에티(Scaglietti) 센터의 우수한 알루미늄 세공 기술은 11개의 6,000 시리즈 알루미늄 합금과 마그네슘 등의 금속이 결합된 스페이스 프레임 섀시를 완벽히 구현해냈다. 또한 쿠페와 동일한 수준의 비틀림 강성(torsional rigidity)과 빔 강성(beam stiffness) 수치를 확보하며 458 스파이더에 비해 23 % 향상된 섀시 성능을 자랑한다.

 

 페라리는 세계 최초로 미드-리어 엔진 차량에 접이식 하드톱을 도입한 458 스파이더를 선보인 바 있으며, 이번 ‘488 스파이더’에도 이와 동일한 접이식 하드톱이 장착됐다. 기존 패브릭 소재의 소프트 톱보다 25kg가량 가볍고, 세 가지 위치로 조절이 가능한 전동식 유리 윈드 디플렉터를 내렸을 때에도 소음이나 기타 외부의 방해 요소들을 완벽히 차단하여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주행 중에도 하드톱이 완전히 닫히거나 열리는 데 드는 시간은 단 14초에 불과하다.


 차량의 기계 설비와 자세 제어장치(Dynamic Vehicle Control)는 마네티노 세팅과 함께 ‘488 스파이더’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실현시켰다. 자기유동식 댐퍼(magnetorheological dampers)를 통해 스포티한 주행 중에도 안락함과 안정적인 승차감을 보장하며, SSC2(Side Slip Angle Control) 시스템은 전문 드라이버가 아니더라도 극한의 질주성능을 경험할 수 있게 한다.


 또한 ‘488 스파이더’는 458 스파이더에 비해 9% 이상 향상된 0.06초의 빠른 변속타이밍으로 도로상황에 관계없이 짜릿한 드라이빙 쾌감을 제공한다.


 이번 488 스파이더 국내 출시를 위해 내한한 페라리 한국/일본 총괄 디렉터 레노 데 파올리(Reno de Paoli)는 “488 스파이더는 강력한 성능과 편안한 드라이빙으로 오픈 에어링의 즐거움을 극대화 시키는 모델” 이라며, “페라리의 독보적인 디자인과 기술력으로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주행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photo. 페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