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라세티 쿠페' 양산화 계획 / BMW, FWD 차 개발 / 570마력 'R8'?


사진_시보레
 

 GM, 2도어 라세티 프리미어 쿠페 개발 계획 시인

 마크 로이스 GM 북미 회장이 '2도어 크루즈(라세티 프리미어)' 개발 계획을 시인했다.
2도어 쿠페나 Zeta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RWD '크루즈' 개발 계획을 추진하고 있는 GM은 이미 '시보레 코발트' 2도어 쿠페를 보유하고 있지만 글로벌 시장을 고려한다면 2도어 '크루즈'가 적합하다고 판단하고 있으며, 마크 로이스는 또 차기 '코베트'를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다는 내용을 덧붙였다.


 전륜 구동 새 BMW 컴팩트 카, '1시리즈'와 '미니 쿠퍼' 틈 메꾼다.

 BMW가 '1시리즈'와 '미니 쿠퍼' 사이에 위치할 신형 컴팩트 카를 FWD 전륜 구동으로
개발하고 있다. 그렇다고 BMW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포기하는 건 아니고, 전륜 구동 '아우디 A1'의 등장으로 더욱 가열되고 있는 프리미엄 컴팩트 카 시장에서 미국 자동차 메이커들에게서 얻은 교훈을 바탕으로 나중에 후회하지 않으려고 내린 나름의 파격적인 결정이다.


 슈퍼레제라 '아우디 R8', 올해 말 시장 데뷔

 아우디는 'R8 LMS' 레이싱 머신 기반의 하이-퍼포먼스 로드-고잉 카를 올해 말에 시장 데뷔 시킨다. 로드-고잉 'R8 LMS'는 카본 파이버를 비롯한 경량 소재를 사용해 무게를 줄이고 최대 570마력급으로 손본 5.2리터 V8 엔진을 얹어 공격적인 에어로 파츠와 강화 서스펜션, 강화 브레이크 시스템을 도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