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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가 고성능 컨버터블 F-타입의 쿠페 모델을 20일 공개했다.
4.47미터 크기의 ‘F-타입 쿠페’는 엔트리 모델 ‘쿠페’를 시작으로 ‘S 쿠페’, 그리고 ‘R 쿠페’로 나아가며 점차 강력한 성능을 낸다. 이 중 남달리 강력한 ‘R 쿠페’는 XKR-S에 탑재되는 5.0 V8 슈퍼차저 엔진을 실어 최고출력으로 550ps(542hp)를 낸다. 토크는 69.3kg-m(680Nm)에 이르러, 4.2초에 0-100km/h 제로백을 주파하며 강제로 제한된 최고속도 300km/h를 찍는 가공할만한 성능을 뽐낸다.
‘S 쿠페’는 380ps, ‘쿠페’는 340ps를 내는 3.0 V6 슈퍼차저 엔진을 사용, 각각 4.9초와 5.3초에 제로백을 소화한다. 모든 엔진은 스티어링 휠에 설치된 패들이나 센터콘솔 측 스포트시프트 레버로 완전 수동 시퀸셜 조작이 가능한 8단 ‘퀵시프트’ 변속기와 결합된다.
브레이킹 시스템을 통한 토크 벡터링과 함께 작동하는 재규어의 2세대 EAD 전자식 액티브 디퍼렌셜이 적용돼 더욱 뛰어난 기민함으로 코너를 돈다. ‘R 쿠페’와 ‘S 쿠페’에서 카본 세라믹 메트릭스(CCM) 브레이크 시스템을 옵션 장착한다면 타협 없는 우수한 제동성능을 보답 받으며, 스프링 하중량을 21kg이나 감소시킬 수 있다.
‘F-타입 쿠페’는 리프트백 형식의 테일게이트를 사용, 컨버터블의 196리터보다 현저히 넓은 407리터의 트렁크 용량을 제공한다. 골프 클럽 두 세트가 실리는 부피다.
‘재규어 F-타입 쿠페’는 영국시장에서 컨버터블보다 7,285파운드, 한화로 1천만원 이상 저렴한 5만 1,235파운드(약 8,700만원)부터 판매된다. ‘R 쿠페’는 8만 5,000파운드(약 1억 4,500만원)부터다.
photo. Jagu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