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아우디의 혁신적 매트릭스-빔 라이트, 미국에선 불법

사진:Audi

 1968년에 제정된 도로 법규로 미국에서 아우디 A8이 혁신적인 ‘매트릭스-빔 헤드라이트’를 사용할 수 없게 되었다.

 지금으로부터 45년 전 미국에서는 야간에 차량 헤드라이트를 로우 빔과 하이 빔으로 조절할 수 있어야한다는 법규가 제정되었다. 그런데 아우디의 혁신적인 ‘매트릭스-빔 헤드라이트’에는 로우 빔과 하이 빔이 따로 없어 이 법규를 준수하지 못한다.

 잉골슈타트 메이커의 플래그십 세단 ‘A8’에 장착된 문제의 헤드라이트는 여러 개의 LED로 구성되어 있고, 여기서 나오는 빔이 전자의 수동적 명령 없이 센서와 카메라로 판단된 차량 전방 상황에 적합하게 스스로 조절된다. 만약 반대편 차선에서 차량이 다가오면 해당 차량을 겨냥하게되는 부분적 LED의 발광률을 떨어뜨리고 차량이 지나가면 발광률을 다시 회복시킨다.

 “조명 기술은 지난 10년~ 15년 동안 급격하게 발전했습니다.” 오토모티브 뉴스(Automotive News)에서 아우디 조명 기술 개발 책임자 스테판 벌리츠(Stephan Berlitz)는 말했다. “이러한 혁신적인 것들을 1968년에 제정된 법규에 맞춘다는 건 쉽지 않은 일입니다.”

 현재 당국 관계자들은 기술 발전을 폐쇄적인 형태로 방해하는 45년 전 법규를 조정하는 논의를 진행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