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한불모터스, 7인승 SUV ‘푸조 5008’ 출시··· 4,290만원부터



 푸조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가 21일 오늘 프리미엄 7인승 SUV ‘New 푸조 5008 SUV’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New 푸조 5008 SUV는 푸조가 국내 시장에 최초로 선보이는 7인승 SUV 모델이다. 고급스럽고 다이내믹한 디자인에 동급 최고수준의 공간 활용성과 연료 효율성, 다양한 편의 시스템, 그리고 4천만 원 초반부터 시작하는 매력적인 가격까지 두루 갖춰 7인승 SUV에 대한 니즈가 있는 고객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지난 1주일 간 200대의 사전 계약이 이뤄질 만큼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동급 최고 수준의 휠 베이스와 승차 및 적재공간 확보


 New 푸조 5008 SUV는 PSA그룹의 EMP2 플랫폼을 확장해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 활용성을 갖췄다. 초고장력 강판과 알루미늄 등 첨단 소재를 적재적소에 활용해 안전성을 유지하면서도 기존모델대비 약 100kg의 경량화를 이뤄냈다.


 푸조 3008 SUV 대비 휠 베이스는 165mm 늘어난 2840mm, 전체 길이는 190mm 늘어난 4,640mm이다. 자연스럽게 내부도 1열 팔 공간이 11mm, 2열 무릎 공간도 60mm 확대되어 보다 안락하고 편안한 승차 공간을 제공한다.


 2열 시트는 등받이 각도를 개별적으로 조절 할 수 있어 2열 탑승자의 편의를 배려했다. 2열 시트는 1:1:1로 폴딩되며, 탈 부착이 가능한 3열 시트와 함께 다양한 형태로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 기본 236.8ℓ이며, 3열 시트만 폴딩하면 952ℓ, 3열 시트를 탈거하고 2열 시트까지 접을 경우 최대 2,150ℓ라는 동급 최고 수준의 넓은 적재 공간을 갖춘다. 또한, 조수석 시트를 접으면 최대 3.2m 길이의 짐까지 실을 수 있어 캠핑, 레저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지원할 수 있다.




7인승 SUV 중 최고 수준의 우수한 연비와 호쾌한 드라이빙 퍼포먼스 


 New 푸조 5008 SUV는 유로6를 충족하는 1.6리터 BlueHDi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 ‘EAT6(Efficient automatic Transmission)’가 맞물린다. 최대 출력 120마력(ps), 최대 토크 30.61 kg.m의 힘으로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연료 효율성도 고속도로 기준으로 13.1 km/ℓ(복합 12.7 km/ℓ 도심 12.3 km/ℓ,)으로 국내 7인승 SUV 중 최고 수준이다.


 또한, 눈길(Snow)을 비롯해 평지(Normal), 진흙(Mud), 모래(Sand), ESP 오프(ESP Off) 등 다섯 가지 주행 모드를 지원하는 어드밴스드 그립컨트롤(Advanced Grip Control)과 내리막길 주행 시 속도와 브레이크를 제어하는 힐 어시스트 디센트 컨트롤(Hill Assist Descent Control)이 안정적인 주행을 지원한다.




세련된 외관, 고급스러운 감성과 인체공학적 설계의 인테리어 


 외관은 스타일리시하면서도 고급스럽다. 입체적인 크롬 패턴이 적용된 프론트 그릴과 매끈하고 균형 잡힌 실루엣, 여기에 Full LED 헤드램프와 사자가 발톱으로 할퀸 듯한 형상의 LED 푸조 시그니처 리어램프, 다이아몬드 컷팅 18인치 알로이 휠 등을 적용해 카리스마 넘치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인체공학적 설계에 중점을 둔 2세대 인테리어 아이-콕핏(i-Cockpit®)을 적용하고, 우수한 품질의 소재와 세심한 마감 처리로 품격을 높였다. 콤팩트 스티어링 휠, 12.3인치 고해상도 헤드업 디지털 인스트루먼트 패널, 8인치 인포테인먼트 터치 스크린, 토글 스위치 등은 운전자가 주행 중 직관적으로 중요 정보를 인지하고 조절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유로 NCAP 별 다섯 개에 빛나는 뛰어난 안전성


 운전자와 탑승객의 보호를 위한 뛰어난 안전성까지 갖췄다. New 푸조 5008 SUV는 유럽의 신차 안전성 평가인 유로 NCAP 충돌 테스트에서 최고 안전 등급을 획득하며 뛰어난 안전성을 입증했다. 2열 시트 좌석에는 3개의 카시트 장착이 가능해 다자녀를 둔 가족이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준다.


 여기에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 액티브 블라인드 스팟, 하이빔 어시스트, 운전자 주의 알람 시스템, 크루즈 컨트롤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ADAS)를 대거 기본 적용해 안전한 주행을 도모한다.


 이 외에도 국내 소비자의 기호를 충족시키는 풍부한 편의 사양을 기본으로 탑재해 상품성과 경쟁력을 높였다. ‘전후방 파킹 센서’와 ‘180도 후방 카메라’, ‘2열 윈도우 블라인드’, ‘듀얼 에어컨디셔닝 시스템’, 블루투스 오디오 스트리밍, 12V 전원 소켓 등을 적용했다.



GT 라인만의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 편의사양


 GT 라인은 알뤼르 트림에 GT라인만의 아이덴티티와 편의사양을 더했다. 외부는 ‘블랙 다이아몬드 루프’와 개폐 가능한 전동식 ‘파노라믹 오프닝 글래스 루프’를 적용해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한다. 차량의 전측면과 후면, 스티어링 휠 하단에는 ‘GT Line’ 엠블럼을 배치했다. ‘트윈 머플러 이팩트 트림’은 스포티한 느낌을 배가하며, ‘푸조 라이온 LED 도어 커티시 라이트’는 야간운행시 안전한 승하차를 지원함과 동시에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한다.


 내부는 A필러부터 C필러 라인까지 ‘블랙 루프 라이닝’을 적용해 스포티한 느낌을 연출했다. 스티어링 휠은 천연 타공 가죽 소재를 활용해 그립감을 향상 시켰으며, 대시보드와 암레스트, 기어레버도 GT라인 전용 ‘아키나이트 레드 스티치’를 사용해 스포티한 느낌을 더했다.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도 추가 적용했다.


 여기에 ‘핸즈 프리 테일게이트’를 비롯해 탑승자의 감각을 극대화하는 아이-콕핏 앰플리파이(i-Cockpit® Amplify)도 적용했다. 아이-콕핏 엠플리파이를 통해 운전자는 헤드업 인스트루먼트 패널 테마와 터치스크린의 밝기 및 컬러, 이퀄라이저 설정, 세계적인 조향사와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3가지 향의 디퓨저 기능 등을 운전자의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New 푸조 5008 SUV 가격은 알뤼르 4,290만원, GT 라인은 4,650만 원이다. (VAT 포함)


사진=푸조

글=푸조, 편집=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