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7 F1] 쿠비카와 윌리암스 첫 테스트 “성료”



 로버트 쿠비카가 이번 주 영국 실버스톤 서킷에서 윌리암스와 가진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32세 폴란드인 드라이버는 랠리 사고가 발생했던 2011년 2월 이후 거의 6년 만에 F1 복귀에 도전하고 있으며, 현재 펠리페 마사, 폴 디 레스타 등과 윌리암스의 2018년 시트 중 하나를 놓고 경쟁 중이다.


 이번 테스트는 수요일 하루 동안 영국 실버스톤 서킷에서 진행됐다. 올해 F1에 데뷔한 18세 캐나다인 드라이버 랜스 스트롤이 사전에 서킷 특성을 익히기 위해 몰았던 것과 같은 윌리암스의 2014년 F1 머신 ‘FW36’이 이용되었으며, 윌리암스는 이 프라이빗 테스트를 통해 쿠비카가 내년에 현역으로 F1에 복귀하는데 필요한 자질과 몸상태를 갖추고 있는지를 확인하길 원한다.


 윌리암스는 이번 테스트가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다고 밝혔다. 하지만 테스트 결과는 공개하지 않았다. 서킷을 몇 바퀴를 달렸고 랩 타임이 얼마나 나왔는지와 같은 기본적인 정보조차 공개하지 않았다.


 윌리암스는 앞으로 헝가로링에서 2차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인데, 앞서 8월에 그곳에서는 F1의 공식 인-시즌 테스트가 실시되었으며 르노는 그곳에 쿠비카를 참가시켜 2017년 차량을 몰도록 했었다.


로버트 쿠비카의 F1 커리어

https://www.youtube.com/watch?v=JvXgY8s6HXQ


 헝가로링에서 진행되는 테스트는 다음 주에 US GP 일정 전에 실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윌리암스 F1 팀에 리저브 드라이버로 등록된 폴 디 레스트도 그곳에서 하루 동안 테스트를 받는다.


사진=Formula1.com

글=offerkiss@gmail.com